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캠퍼스 씨네21 > 캠퍼스 씨네21 > 커리어
[그곳에서 일하고 싶다] 따라올 테면 따라와 봐
정예찬 2014-04-26

국내 최대 유료 방송 플랫폼, 홈초이스

사진제공 : 홈초이스

홈초이스는 전국 케이블TV 가입자에 VOD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회사다. 국내외 유료 방송 시장에서 VOD 산업에 대한 높은 잠재력과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하여 지난 2007년 설립되었으며, 전국의 케이블TV 가입자는 ‘디지털케이블 VOD’를 통하여 국내외 주요 최신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VOD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현재 홈초이스가 제공하는 케이블TV VOD 서비스는 15만 편으로, 국내 유료방송 플랫폼에서 가장 많은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영화 VOD의 경우 국내 유료 영화 VOD 시장에서 가장 많은 1만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부터는 “영화가 생각날 땐, 디지털케이블VOD”라는 슬로건 아래, 최신 해외 메이저 영화부터 국내외 예술ㆍ독립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을 발굴하여 소개하고 있다. 또한 시청자들의 영화 VOD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참여를 위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을 개발하여 제공한다. 국내외 메이저 신작 VOD의 경우, 영화 출시와 동시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각종 영화제 및 시의성 테마에 대해서는 수시로 특집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화 외에도, 본 방송 종료 후 주요 콘텐츠에 대한 다시보기 수요를 고려하여, 본 방송 종료 직후, 즉시 보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시청자들은 본방송 종료 후, 다시 보기 VOD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일정 시간을 기다려야 했지만, 케이블TV 시청자라면 누구나 드라마, 연예, 오락 등 주요 프로그램을 방송 종료 직후 별도의 기다림 없이 즉시 시청할 수 있다.

케이블TV 하면 자칫 구식이라는 편견을 갖기 쉬운데, 홈초이스는 케이블 TV를 대표하여 다양하고 수준 높은 콘텐츠와 함께, 최신 방송기술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일례로 홈초이스는 세계 최초 UHD 전용 채널 ‘UMAX’ 개국을 앞두고 있다. 케이블TV 시청자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더 좋은 화질로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7월 세계 최초로 UHD 시범 방송 서비스를 시작했고, 시청자들은 UHD전용방송을 통해 기존의 Full HD 방송보다 4배 이상 향상된 초고화질(UHD)영상을 안방에서 즐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