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culture highway
[culture highway] <스타워즈> 속으로
씨네21 취재팀 2017-01-19

<스타워즈> 속으로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개봉을 맞아 4월9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옥외 특별 전시장에서 <스타워즈 로그원 특별전>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스타워즈> 세계를 무대로 한 실감 체험 행사로 3D 프로젝션, VR 등 IT 기술을 활용해 <스타워즈>의 세계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자리다. 전시의 컨셉 또한 독특하다. 관람객은 모두 저항군 신병 신분으로 입장함과 동시에 고유 ID를 부여받는다. 저항군 명단에 등록한 후엔 자유롭게 스페이스 항해를 떠난다. 우주과학에 관심이 많은 아이부터 <스타워즈> 골수팬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다.

훈데르트바서라는 하나의 미술

오스트리아 출신의 화가 겸 건축가 훈데르트바서의 전시회가 세계 최대 규모로 진행 중이다.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 2관에서 3월12일까지 계속된다. 훈데르트바서는 전통적인 색의 조합에서 벗어나 대담하고 전위적인 컬러의 배합을 지향해온 화가다. 또한 친환경적인 건축디자이너로도 유명하다. 이번 전시에는 100점이 넘는 회화와 건축 모형 6점, 태피스트리 5점, 환경포스터와 건축디자인 스케치 등 140여점을 선보인다. 전문 전시 해설자들이 참여하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있으니 참고하시라.

새해에는 새해의 포크를!

올해도 어김없이 카페 벨로주가 준비했다. <새해에는 새해의 포크!>다. 2013년부터 시작한 새해맞이 포크 콘서트다. 1월21, 22일 양일간 카페 벨로주에서 포크 뮤지션들을 만나보자. 21일은 권나무, 김므즈, 박혜리, 시와가 22일은 강아솔&임보라, 김목인&이랑, 이아립&이호석이 노래한다. 예매는 blog.naver.com/cafeveloso에서.

성공한 겜덕후, 연금술사가 되다

아틀리에 시리즈의 최신작 <피리스의 아틀리에: 신비한 여행의 연금술사>의 한국어 버전이 2월2일 발매된다. PS4와 VITA로 발매되는 이번 <피리스의 아틀리에>는 연금술을 접한 후 마을 바깥으로 여행을 떠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았다. 한글판 오프닝곡과 뮤직비디오에는 성공한 겜덕후인 가수 지숙이 참여했다. 초회판과 더불어 일본판과 동일한 구성의 한정판, 프리미엄 박스와 컬렉션 박스도 준비 중이니 예약을 놓치지 마시길.

피카소의 도자기

피카소는 뛰어난 화가인 동시에 재능 있는 도예가, 판화가이기도 했다. 우리가 익히 봐온 피카소의 유화 작품들과 더불어 드로잉, 판화, 도자기 등 피카소가 만든 다방면의 미술품 370여점을 한데 모은 전시가 열린다. 2월18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피카소, 그리고 그의 열정>을 말한다. 그림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은 피카소의 남다른 예술적 재능과 창조성을 두루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라이브로 듣는 <Open Arms>

미국 록밴드 저니가 첫 내한 공연을 펼친다. 1975년 데뷔앨범 《Journey》부터 2008년 발매한 《Revelation》, 2011년 발표한 14집 《Eclipse》까지 통산 8천만장의 앨범 판매고를 올린 밴드 저니는 <Open Arms> <Don’t Stop Believin> 등으로 한국인들에게도 사랑받아왔다. 새로 영입한 보컬 아넬 피네다가 스티브 페리의 보컬을 그대로 재현할 예정이다. 2월15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

거제에서 즐기는 유럽 장식미술의 정수

아름다운 섬, 거제의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정유년 새해를 맞아 특별한 전시가 열린다. 4월28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제3, 4관에서 <화려한 장식예술, 유럽을 지배하다-유럽장식미술소품전>이 개최된다. 유럽 자기, 찻잔 세트, 크리스털 병, 로코코 시대 향수병, 명화 등 평소 쉽게 만나보기 힘든 유럽 장식미술품 200여점을 만날 수 있다. 고아한 멋이 살아 있는 전시품들과 고즈넉한 해금강의 풍경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다.

부산으로 영화 여행 떠나자

부산영상위원회가 부산 관광객을 위한 시네 투어 가이드북 <부산시:네Cine>를 발간했다. <부산시:네Cine>는 부산의 영화 촬영지 중 가볼 만한 명소를 선정해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책자다. 1부 테마별 코스에는 부산 각구의 역사와 관광 포인트 등을 담고 있다. 2부 영화별 코스에서는 ‘이런 영화, 이런 여행’을 부제로 <국제시장> <부산행> <아수라> 등 최신 개봉작 7편을 선정해 영화 속 부산 촬영지를 소개하고, 최근 종영한 드라마 <쇼핑왕 루이>에 나온 부산 명소를 별첨으로 실었다. <부산시:네Cine>는 부산관광안내소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