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Guide > 입시가이드 > 대학탐방
[경희사이버대학교] 캄보디아에 새로운 희망을 짓다
씨네21 취재팀 2017-12-13

경희학원의 ‘학문과 평화’ 바탕으로 한 대학의 사회적 책무 실천

캄보디아 씨엠립 소재 뜩틀라 초등학교에 기증 도서관 착공

‘학문과 평화’라는 교육 철학을 기반으로 ‘자기 자신과 사회, 인류의 미래를 함께 생각할 때 우리 모두의 미래가 있다’고 말하는 경희학원. 풍요 속 빈곤의 시대에서 대학의 책무에 대해 고민하는 ‘경희의 온라인 캠퍼스’ 경희사이버대학교가 특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계화 시대의 현장 체험과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을 취지로 17년 동안 진행해왔던 해외탐방 프로그램에서 세상과 소통하고, 나눔과 희망을 위한 봉사를 진행한 것.

특히, 지난 12월 1일(금)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후원하고 있는 뜩틀라 초등학교에 기증한 도서관의 착공식이 진행됐다. 열악한 캄보디아 학생들의 교육과 학습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태고자 시작된 이번 도서관 기증은 뜩틀라 초등학교 교사를 포함한 350여 명의 학생들에게 큰 희망이 되었으며, ‘평화와 실천’을 설립이념으로 한 경희학원의 또 하나의 역사적 행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 참여한 경희사이버대학교 윤병국 부총장은 “오늘의 도서관 건립은 ‘문화세계 창조’라는 경희학원의 교육이념을 실천하는 자리이자, 캄보디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자리라고 생각한다. 이번 뜩틀라 초등학교 도서관 건립이 장차 대한민국과 캄보디아 간의 협력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이번 경희사이버대학교 해외탐방 일행은 뜩틀라 학생들의 집을 방문해 쌀 등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한편, 가정에 우물을 기증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18학년도 1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12월 8일(금)부터 1월 16일(화)까지 진행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편입학도 가능하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hcu.ac.kr/ipsi/)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