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Guide > 입시가이드 > 대학탐방
[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의 호텔·관광·외식조리 노하우를 그대로…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경희의 온라인 캠퍼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경희대 호텔·관광·외식조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는 21세기 유망산업인 환대(Hospitality)산업의 핵심인재 양성이 목적이다. 현장실무와 학문적 기반을 두루 갖춘 전임교원과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교수들로 구성된 교수진이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지도한다. 호텔·외식·서비스·창업을 아우르는 폭넓은 교육과 전공역량을 키울 수 있는 풍부한 프로그램(해외 유명 호텔 현장학습, 전문가 특강)이 학과의 장점이다.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또한 경희대 교수진 및 실무경험이 풍부한 현장전문가로 구성돼있다. 삶의 질을 추구하는 현대사회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실습을 통해 관련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졸업생들과 연계해 관광·레저·항공산업에 대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도록 지원한다. 최근에는 항공전공을 특화해 국내외 항공사 임직원이 강의와 특강을 담당하며, 실무와 밀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외식 및 조리경영 전문가 양성이 목적인 외식조리경영학과는 외식산업 푸드시스템 전반에 걸친 교육과정으로 외식산업에 대한 다양한 지식·정보를 제공한다. 학과는 산업체와의 협력, 외부인사 초청특강,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며, 학생들은 학과 수업과 활동을 통해 관련 자격증 취득, 행사 및 대회 참가가 가능하다.

경희사이버대는 2018학년도 1학기 2차 학생모집을 오는 29일(월)부터 진행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입학에 대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