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Report > 해외통신원
[LA] 베르사체 살인사건, TV시리즈로 방영된다
안현진(LA 통신원) 2018-01-23

<더 어새시네이션 오브 잔니 베르사체: 아메리칸 크라임 스토리> 페넬로페 크루즈는 도나텔라 베르사체로 출연

<더 어새시네이션 오브 잔니 베르사체: 아메리칸 크라임 스토리>

지금 할리우드에서 가장 뜨거운 TV시리즈는 <더 어새시네이션 오브 잔니 베르사체: 아메리칸 크라임 스토리>(<FX채널>)다. 베르사체 브랜드의 상징인 거대한 메두사의 머리가 포스터를 채우는 이 시리즈는, <아메리칸 크라임 스토리>의 두 번째 시즌으로, 1997년 애인의 총격으로 숨진 디자이너 잔니 베르사체의 살인사건을 다룬다. <배너티 페어>의 컨트리뷰터인 모린 오스의 논픽션 <Vulgar Favors: Andrew Cunanan, Gianni Versace and the Largest Failed Manhunt in U.S. History>(1999)가 바탕이 됐다.

1997년 7월 일어난 베르사체 살인사건은 할리우드가 군침을 흘릴 만한 자극적인 미스터리로 가득했다. 용의자 앤드루 커내넌은 고급 남창으로 알려졌는데, 사건 발생 9일 뒤 정박된 보트 안에서 권총과 함께 시신으로 발견됐다. 경찰은 커내넌이 연쇄살인범이었으며 그의 마지막 범행이 베르사체라고 결론내렸다. 이 사건은 이듬해인 1998년 <The Versace Murder>라는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더 어새시네이션 오브 잔니 베르사체: 아메리칸 크라임 스토리>는 커내넌이 베르사체를 포함해 다섯명을 죽이기까지의 이야기를 에피소드 10편에 걸쳐 다룬다. <포인트 브레이크> <인보카머스>의 에드가르 라미레스가 잔니 베르사체를, 팝스타 리키 마틴이 베르사체의 연인인 안토니오 다미코를, TV시리즈 <글리>로 얼굴을 알린 대런 크리스가 앤드루 커내넌을 연기했다. 또한 페넬로페 크루즈가 베르사체의 여동생인 도나텔라 베르사체 역으로 출연한다.

한편 베르사체 가문은 제작자인 라이언 머피와 <FX채널>을 상대로 “잘못된 정보에 근거한” , “베르사체 가족의 동의 없이 만들어진 허구”라는 성명을 두 차례 발표했으며, “인도주의자였던 잔니 베르사체를 비뚤어진 가짜 이미지로 묘사한 모린 오스의 책을 참고한” 점도 비판했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