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Report > 해외통신원
[로마] 이탈리아 야외 영화 상영에 가장 많이 초청된 영화는?

이탈리아, 여름 영화 축제가 열린다

황금빛 도는 푸른 하늘이 저물어 붉은 빛깔로 변할 무렵, 파란 물결이 출렁이는 해변가 수영장의 에어매트에 기대어서 칵테일 한잔에 영화 한편! 꿈 같아 보이지만 술 한잔하면서 영화를 즐기는 일은 이탈리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름 풍경이다. 이탈리아의 여름은 이렇게 시작된다. 이탈리아에서는 6월부터 9월까지 크고 작은 영화제가 열린다.

올 상반기 상영된 이탈리아영화 중에서 영화제에 가장 많이 초청된 영화들은 무엇일까? 루카 구아다니노의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파올로 비르치의 <엘라 그리고 존>, 루치아노 리가부에의 <메이드 인 이탈리아>, 가브리엘 무치노의 <모두 집에서는 잘 있다> <내 딸>, 파올로 소렌티노의 <그들1, 2>, 마테오 가로네의 <도그맨>, 발레리아 골리아의 <에우포리아>가 가장 주목받은 영화들로 뽑혔다.

국제적 관심과 흥미를 일궈낸 영화들로는 2018년 칸국제영화제에서 최고의 배우상을 수상한 영화 <도그맨>과 지난해 선댄스영화제에서 세계 영화 관객에게 프리미엄으로 개봉된 작품 <콜 미 바이 유어 네임>과 파올로 소렌티노 감독의 <그들1, 2>다. 파올로 소렌티노는 영화 <그들1, 2>에서 전 이탈리아 총리 실비오 베를루스코니의 사적이면서도 공적인 삶을 그린 것으로 알려졌다. 주인공인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 역할은 소렌티노 감독의 영화라면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토니 세르빌로가 맡았다. 그는 <일 디보>(2008), <그레이트 뷰티>(2013) 등 화제를 모은 소렌티노 감독의 전작들에 단골로 등장한 배우다.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던 이탈리아영화들을 보며 칵테일 한잔하는 것도 여름을 나는 좋은 방법일 것이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