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Guide > 입시가이드 > 대학탐방
[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 경희대와 전면적·본격적 협력 시작
씨네21 2018-12-31

차별화된 융복합 교육 위한 8개 학과 신설로 혁신 이어가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경희대학교와 지난 11월 13일(화)에 양교 연계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교는 이미 경희사이버대가 개교한 2001년부터 학점교류, 교원 공유, 캠퍼스 및 시설 공유 등을 함께 해왔다. 앞으로는 온오프라인 융합 교육이라는 세계적 트렌드를 따라 교육과 연구, 학생 지원 분야는 물론 행정 분야까지 본격적으로 연계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2019학년도부터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 문화예술, 금융 및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별화된 융복합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8개 학과(전공)을 신설했다. 그 중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에서는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을 신설하여 ICT와 ICT4D 기반 산업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의 문화매개행정전공에서는 국내 최초로 예술과 사회의 다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예술 분야에서의 행정적 커뮤니케이션과 실무 역량을 기르는 교육 체계를 갖추고, 문화예술 산업 현장에서 활동하는 교수진의 적극 지원이 이루어진다. 중장년층의 은퇴 후 자산 관리에 특화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금융부동산학부의 도시계획부동산전공을 신설하여 인구구조 변화와 녹색환경 트렌드를 반영한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있다.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1월 11일(금)까지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http://www.khcu.ac.kr/ipsi/)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