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조혜영 프로그래머 사임 外
씨네21 취재팀 2019-03-22

조혜영 전 프로그래머(사진 오계옥).

-김선아 전 집행위원장 해임 문제를 놓고 서울국제여성영화제가 갈등을 겪는 가운데, 조혜영 프로그래머가 사임했다. 조혜영 전 프로그래머는 3월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현재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 남아 있는 분들, 특히 창립 이사들이 사태를 제대로 성찰하고 책임지기를 원한다. 이혜경 이사장은 이 사태를 사과하고 책임지며 일선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메가박스가 서울 직영점에 한해 부율을 조정한다. 기존 50:50에서 배급사 55, 극장 45로 변경되어 CGV, 롯데시네마와 같은 비율을 적용하게 됐다. 4월 1일 이후 한국영화 개봉작을 대상으로 11개 극장, 코엑스·목동·동대문·상암·강남·신촌·이수·센트럴·화곡·마곡·상봉 메가박스에서 적용된다.

-제23회 한겨레 영상 아카데미 졸업영상제가 3월 22일 상암동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열렸다. 한겨레 영상 아카데미의 실습작 중 우수작을 선별, 상영함으로써 한해 동안의 교육을 정리하고 교육기관으로서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김현영 감독의 <스토리지>, 강정안 감독의 <원지의 일기>, 서상우 감독의 <11시>, 박채인 감독의 <수원>, 장하은 감독의 <시체놀이>, 김결 감독의 <피터팬 날다>가 상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