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극장판 샤이닝스타: 새로운 루나퀸의 탄생!> 아이돌 연습생의 경쟁과 우정 그리고 성장
김성훈 2019-07-17

어린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던 TV시리즈 <샤이닝스타>가 스크린으로 펼쳐졌다. 아이돌 육성 학교인 샤이닝스타 스쿨에 다니는 헤라(정혜원)와 나라(이명호)는 세계 최고의 아이돌 스타 타이틀인 ‘루나퀸’을 거머쥐기 위해 오디션에 돌입한다. 헤라는 당장 데뷔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재능을 갖춘 데뷔반의 연습생이다. 헤라와 같은 반인 나라는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는 열정 많은 연습생이다. 헤라가 자신이 속한 그룹 돌스에서 갑자기 탈퇴하고 나라가 속한 그룹에 합류하면서 새로운 그룹인 ‘뉴 멜로디’가 결성된다. 그런데 실력이 우선이라고 믿는 이사장 칼리오페가 헤라에게 솔로로 루나퀸 결승 무대에 오르면 단독 우승을 할 수 있다고 제안하고, 헤라와 뉴 멜로디를 갈라놓으려고 한다.

<극장판 샤이닝스타: 새로운 루나퀸의 탄생!>은 아이돌 연습생의 경쟁과 우정 그리고 성장을 그려낸 애니메이션이다. SM엔터테인먼트가 제작에 참여한 만큼 <빛> <I’m Your Girl> <다시 만난 세계> <제트별> <My Name> <Milky Way> <Checkmate> 등 SM의 주옥같은 K팝들을 오랜만에 들을 수 있어 반갑다. <샤이닝스타> <RUN & RUN> <Dream Dream Dream> 같은 영화를 위해 새로 작곡한 곡도 나온다. TV시리즈 팬인 어린이와 부모 관객 모두 충분히 만족할 만한 선곡이다. SM의 안무팀 두명이 모션 캡처 장비를 착용해 댄스를 소화한 덕분에 애니메이션 속 안무는 실사 못지않게 화려하고 생생하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