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하이 라이프> 광활한 우주에서 살아남기 위한 몬테와 딸 윌로의 고독한 사투
장영엽 2019-10-30

아웃사이더와 유랑자들의 계관시인, 클레르 드니가 SF영화로 돌아왔다. <하이 라이프>는 광활한 우주에서 살아남기 위한 몬테(로버트 패틴슨)와 딸 윌로의 고독한 사투를 그린 영화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우주선에서 몬테는 홀로 남아 아이를 돌본다. 지금은 세상을 떠났으나 함께 우주선에 탑승했던 이들은 지구에서 사형선고를 받은 범죄자들로, 인류의 미래를 건 실험대상이 되어 우주로 떠났다. 실험의 목표는 블랙홀의 회전에너지를 추출하는 것. 그러나 아기에 집착하는 또 다른 탑승자 딥스 박사(줄리엣 비노쉬)로 인해 죄수들은 우주에서 출산과 양육이 가능한지를 알아보는 또 다른 실험의 대상이 된다. 그 과정에서 보이스(미아 고스)는 딥스 박사에 의해 자신도 모르는 새 몬테의 아이를 임신한다. 우여곡절 끝에 동료들은 모두 사망하고, 몬테와 그의 딸 윌로만이 남는다.

SF 장르의 클리셰적 프로덕션 디자인을 구현하는 데 관심이 없어 보이는 클레르 드니의 시선은 여전히 사회로부터 버림받은 이들, 욕망과 본능 사이에서 갈등하는 이들, 낯선 곳에서 표류하며 자신의 존재 이유를 캐는 이들에게 머물러 있다. 무(無) 또는 무한대의 세계를 배경으로 보이지 않는 미래를 향해 의연하게 발을 내딛는 부녀의 모습이 짙은 감흥과 여운을 남기는 작품. 클레어 드니의 세계로 처음 걸어들어온 로버트 패틴슨이 독창적인 유형의 범죄자/아버지를 연기하며, 줄리엣 비노쉬가 관능적이며 기괴한 욕망을 가진 과학자로 분했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