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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 젝시> SNS 속 세상에서만 그럴듯한 남자
남선우 2020-02-19

저널리스트를 꿈꾸며 언론사에 입사했으나 ‘라이언 고슬링 닮은 고양이 리스트’를 써야 하는 필(애덤 더바인)은 SNS 속 세상에서만 그럴듯한 남자다. 동료들의 모임 제안도 뿌리치고 집에서 배달 앱으로 저녁을 해결한 그는 감성적인 문구와 함께 엄청난 보정을 거친 창밖 풍경을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며 흡족해한다. 손바닥 안 화면에서 눈을 떼지 않던 필은 결국 출근길에 휴대폰을 박살내고, 새로운 기기를 구입해 파격 인공지능 캐릭터 젝시(로즈 번)를 만난다. 인공지능답게 전능하고도 당당한 젝시는 오직 음성만으로 필을 휴대폰 밖으로 꺼내 사람들을 만나고 하늘을 올려다보게 한다. 필은 젝시의 도움으로 점점 삶에 활력을 찾는다. 하지만 발칙한 젝시의 코칭은 갈수록 집착에 가까워지고, 필은 일과 사랑 모두를 놓칠 위기에 처한다. <행오버> 시리즈 공동 각본을 거쳐 <배드 맘스> 시리즈를 공동 연출한 존 루카스스콧 무어가 다시 합을 맞춘 <하이, 젝시>는 흡사 애덤 더바인이 호스트로 출연한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를 보는 듯하다. 앞뒤 가리지 않는 섹스 코미디가 각종 휴대폰 관련 농담 따먹기와 함께 빼곡하게 들어차 있다. 현대사회의 고독한 남성이 첨단기술의 산물인 여성 목소리의 인공지능과 대화를 이어가며 변화를 겪는다는 점에서 스파이크 존즈 감독의 <그녀>가 연상되는 한편 이 영화는 전혀 다른 톤과 맥락으로 두 캐릭터의 관계를 설정해 분명한 차별점을 가진다. 이처럼 <하이, 젝시>는 시의성 있는 소재와 공감할 만한 주제를 무기 삼고 있으나, 웃음이라는 하나의 목표에만 관심을 두고 달려간다. 가볍고 재빠르게 모든 상황을 설정하고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갈등의 핵심인 인공지능의 위력을 손쉽게 잠재우고 클라이맥스를 빠져나가는 형국이 아쉽지만 거침없는 B급 코미디를 기대한 관객에겐 제법 반가울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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