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해외뉴스
배우 막스 폰 시도, 향년 91살로 별세
남선우 2020-03-16

진정한 신사, 작별을 고하다

배우 막스 폰 시도.

지난 3월 8일 배우 막스 폰 시도가 91살로 세상을 떠났다. 1949년 <온리 어 마더>로 데뷔해 2018년 <쿠르스크>에 이르기까지 160편이상의 영화를 남긴 그에게 전세계 영화인들이 애도를 표하고있다. 배우 미아 패로는 “위대한 아티스트, 진정한 신사”로 그를 기억했고, 에드거 라이트 감독은 “70년간 시네마의 상징적인 존재였다”며 그를 추모했다.

1929년 스웨덴에서 태어난 막스 폰 시도는 같은 스웨덴 출신이자 예술적 동지인 잉마르 베리만과 작품을 하면서부터 주목받기 시작했다. 1957년 <제7의 봉인>에서 죽음의 사자와 체스 대결을 하는 기사 안토니우스 블로크 역으로 관객의 뇌리에 박힌 그는 <산딸기> <마술사> <겨울 빛> 등에도 출연하며 베리만의 페르소나로 자리매김했다. 1965년 조지 스티븐스가 연출한 <최고의 이야기>의 예수 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할리우드에 진출한 이후 그의 연기 스펙트럼은 더욱 넓어졌다. <엑소시스트>의 메린 신부 역, <007 네버 세이 네버 어게인>의 프록펠드 역, <정복자 펠레>의 아버지 역이 대표적이다. 그는 2011년 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즌6에서 ‘세눈박이 까마귀’ 역으로 에미상 후보에 올랐고, 2015년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서 로르 산 테카를 연기하는 등 최근까지도 활발히 활동했다.

나치의 칼라브리타 학살을 다룬 영화 <에코스 오브 더 패스트>는 현재 후반작업 중으로, 막스 폰 시도가 남긴 마지막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영화

관련인물

사진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