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agazine > 스페셜 > 스페셜1
[스페셜④] 신인배우의 활약이 기대되는 작품들
배동미 2020-07-17

좋은 이야기에 좋은 역할이!

<스위트홈>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 스튜디오N / 넷플릭스 공개 예정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으로 스타덤에 오른 송강이 괴물과 맞서는 고등학생으로 변신한다. 함께 출연하는 고민시는 송강과 <좋아하면 울리는>에 출연했던 배우로, 2016년 웹드라마 <72초드라마> 시즌3를 통해 데뷔했고 영화 <마녀>에서 비중 있는 캐릭터를 연기했다.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규영은 2016년 딩고 스토리의 웹예능 <여자들은 왜 화를 내는 걸까>로 데뷔했으며, 역시 <스위트홈>에 출연한다. <대학내일> 표지 모델로 데뷔해 업계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신인배우 고윤정도 <스위트홈>에 출연한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바탕으로 하는 <스위트홈>은 스튜디오 드래곤과 스튜디오N이 공동제작하고, <미스터 선샤인>의 이응복 감독이 연출한다.

<트웬티트웬티>

제작 플레이리스트 / 8월 V라이브·네이버TV·유튜브·페이스북 공개 예정

<에이틴> 감성에 스무살이란 청춘을 더한 드라마. 웹드라마 <에이틴>을 연출한 한수지 감독의 신작이다. 잡지 모델로 활동해온 한성민의 첫 주연작으로, 그가 연기하는 여자주인공 채다희는 엄마가 정해준 대로 살아온 캐릭터다. 아이돌 그룹 업텐션의 멤버 김우석이 부모의 도움 없이 음악 크루를 만들고 독립적으로 꿈을 좇는 남자주인공 이현진을 맡는다. 웹드라마 <김요한 이야기> <스탠바이 큐레이터> <오빠가 사라졌다>에 출연한 박상남이 과 동기로 등장하며, 웹드라마 <비밀의 비밀>을 통해 데뷔한 채원빈진호은은 각각 걸크러시 캐릭터와 음반 프로듀서 지망생 캐릭터를 연기할 예정이다.

<연애혁명>

제작 메리크리스마스 / 하반기 카카오M 공개 예정

영훈, 사진제공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이루비, 사진제공 킹콩by스타쉽

제2의 <에이틴>을 기대해봐도 좋을 코믹 로맨스 드라마. 아이돌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이자 배우인 박지훈이 성격도 좋고 춤과 노래 실력이 뛰어난 주인공 공주영을 연기한다. 공주영의 사랑을 받는 왕자림 캐릭터는 신인배우 이루비가 맡는데 <연애혁명>은 그의 첫 주연작이다. 아이돌 그룹 더 보이즈의 멤버인 영훈이 공주영의 10년 지기 친구로 등장해 배우로서 첫 연기를 선보일 예정.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연애혁명>은 카카오M이 선보이는 첫 숏폼 콘텐츠다. 러닝타임은 20분 내외이고 총 30부작.

<지금 우리 학교는>

제작 필름몬스터 / 넷플릭스 공개 예정

윤찬영, 사진제공 스노우볼엔터테인먼트

박지후, 사진제공 BH엔터테인먼트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효산고등학교에 고립된 10대들의 이야기. 영화 <생일>에 출연했던 윤찬영이 주인공 청산을, <벌새>로 많은 영화 팬들의 사랑을 받은 배우 박지후가 짝사랑 대상인 온조를 연기한다.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본과 3학년 윤복을 연기했던 조이현이 효산고 전교 1등 캐릭터로 등장한다. 한국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중국 드라마 <외모지상주의>에서 주인공을 연기했던 신인배우 로몬도 출연한다.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다모>와 영화 <완벽한 타인>의 이재규 감독이 연출을 맡고, 드라마 <추노>의 천성일 작가가 각본을 썼다.

조이현, 사진제공 아티스트컴퍼터

로몬, 사진제공 싸이더스HQ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제작 페이지원필름, 넘버쓰리픽쳐스 / 넷플릭스 공개 예정

아스퍼거증후군을 가진 조카와 그의 후견인 삼촌이 유품정리업체를 운영하는 가슴 따뜻한 드라마.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는 배우 이제훈이 감옥에서 출소한 삼촌 상구를 연기하고, 아스퍼거증후군이 있는 그의 조카 그루는 영화 <나랏말싸미>와 <생일>에 출연한 배우 탕준상이 맡는다. 탕준상은 <빌리 엘리어트>를 통해 데뷔한 뮤지컬 아역배우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KBS 드라마 <땐뽀걸즈>로 데뷔했지만, 웹드라마 <연남동 키스신>을 통해 본격적으로 인지도를 높인 배우 홍승희가 그루를 가족처럼 아끼는 친구로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지 기대된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의 김성호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라이브온>

제작 플레이리스트, 키이스트, JTBC스튜디오 / 하반기 JTBC 공개 예정

정다빈, 사진제공 화이브라더스

황민현, 사진제공 플레디스

<에이틴>의 주무대인 서연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가 JTBC에서 방영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인간수업>에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배우 정다빈이 서연고등학교 최고의 인기녀 백호랑으로 등장한다. 백호랑은 익명의 힘을 빌려 자신의 과거를 폭로하려는 이를 찾기 위해 방송부에 들어가는데, 그곳에서 방송부장 고은택을 만난다. 꼿꼿한 성정의 고은택은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의 멤버 황민현이 연기한다. <라이브온>은 황민현의 드라마 연기 데뷔작이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