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마치다군의 세계' <도쿄의 밤하늘은 항상 가장 짙은 블루>에서 청춘의 고독과 우울을 그렸던 이시이 유야 감독이 이번엔 소년의 판타지로 잠수했다
김소미 2020-11-10

<도쿄의 밤하늘은 항상 가장 짙은 블루>에서 청춘의 고독과 우울을 그렸던 이시이 유야 감독이 이번엔 소년의 판타지로 잠수했다. 너무 착해 오죽하면 별명이 예수님인 마치다(호소다 가나타)는 만삭인 엄마를 대신해 동생들을 돌보며 매일의 밥상까지 책임지는 소년 가정주부다. 버스에선 누구보다 빠르게 노인들에게 자리를 양보하고, 주변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에겐 어떻게든 가장 먼저 달려가야 직성이 풀린다.

하지만 그도 사람이어서, 지나치게 덜렁대고 실수투성이라는 큰 결점 때문에 자주 엉뚱한 코미디 포인트를 양산해낸다. 마치다는 어느 날 양호실에서 마주친 같은 반의 이시하라(세키미즈 나기사)에게 마음을 빼앗기고, 불운한 가정사를 지닌 동급생 소녀의 냉랭한 매력으로부터 좀처럼 헤어나오지 못한다.

<마치다군의 세계>는 남의 사생활을 캐는 데 지쳐 있는 연예부 기자 요시타카(이케마쓰 소스케)의 피로와 염세를 마치다와 대조하면서, 선의로 가득 찬 사람이 지닌 구원의 가능성을 증명하려 애쓴다. 데즈카 오사무 문화상을 수상한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와 주제도 선명하지만, 이시이 유야 감독의 연작 관점에서 바라볼 때 <도쿄의 밤하늘은 항상 가장 짙은 블루>와 대조를 이루며 더욱 흥미롭게 해석되는 작품이다. 현실의 절망에 대응하는 방식으로 호출된 판타지인 <마치다군의 세계>는 서정과 의미의 적절한 결합을 보여주는 좋은 예시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