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Coming Soon
[Coming soon] '소울' <몬스터 주식회사> <인사이드 아웃> 등을 연출한 피트 닥터 감독과 애니메이션 연출이 처음인 캠프 파워스의 공동 연출작
이주현 2020-11-27

<인사이드 아웃>에서 감정에 형태를 부여했던 픽사는 <소울>에서 영혼에 캐릭터를 부여한다. 뉴욕에서 음악 선생으로 일하는 피아노 연주자 조(제이미 폭스)는 꿈에 그리던 최고의 밴드와 재즈 클럽에서 연주할 기회를 얻지만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해 영혼이 되어 ‘태어나기 전 세상’에 떨어진다.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탄생 전의 영혼들은 멘토와 함께 자신의 관심사를 발굴해 지구 통행증을 발급받는다. 조는 이곳에서 유일하게 지구에 가고 싶어 하지 않는 시니컬한 말썽꾸러기 영혼22(티나 페이)의 멘토가 된다.

<소울>은 사후세계이면서 동시에 탄생 이전의 세계인 ‘태어나기 전 세상’을 배경으로 형태와 특징을 부여받은 영혼들이 자신의 기원을 찾고 삶의 의미를 발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그런 점에서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 <코코>와 설정과 메시지를 공유하는 측면이 있다. <몬스터 주식회사> <인사이드 아웃> 등을 연출한 피트 닥터 감독과 애니메이션 연출이 처음인 캠프 파워스가 공동 연출을 맡았고, <소셜 네트워크> <맹크>의 음악감독인 트렌트 레즈너애티커스 로스,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가 영화의 음악을 책임진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