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경성 스파이들의 암투 다룬 <유령> 크랭크인, 설경구·이하늬·박소담·박해수·김동희·서현우 출연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설경구, 이하늬, 박소담, 서현우, 김동희, 박해수

이해영 감독의 첩보 스릴러 영화 <유령>이 캐스팅 완료 후 지난 1월 4일 촬영을 시작했다. <유령>은 1933년 일제강점기 경성을 배경으로, 총독부에 잠입한 항일조직 스파이와 그를 잡아야 하는 일본 경호대의 암투를 다룬 영화다. 함정 수사에 걸려들어 외딴 호텔에 감금된 5명의 용의자들 중 진짜 '유령'이 누군지를 찾는 이야기다.

설경구가 연기하는 무라야마 쥰지는 군인 출신의 일본 경찰로, 경무국 소속이었으나 좌천되어 총독부 통신과 감독관으로 파견된 인물이다. 이하늬는 암호문을 기록하는 통신과 직원 박차경을 연기하며, 박소담은 조선인임에도 정무총감의 직속 비서 자리에 오른 조선 총독부의 실세 유리코 역을 맡았다. 박해수는 함정 수사를 지휘하는 경호대장 카이토 역을, 김동희는 박차경과 함께하는 통신과 직원 백호 역을, 서현우는 소심한 성격의 통신과 암호해독관 천계장 역을 맡았다.

연출은 <천하장사 마돈나>, <페스티발>,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독전>을 연출한 이해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택시운전사>, <말모이>,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등을 제작한 제작사 '더 램프'가 제작을 맡았다.

<유령>은 누가 진짜 스파이인지 모르는 상황 속에서 스파이를 잡아내야 하는 상황, 스파이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야 하는 상황, 스파이로서의 임무를 완수해야 하는 상황 등이 뒤얽혀 긴장감 넘치는 서사를 보여줄 듯하다. 그리고 스파이의 실체를 둘러싼 반전이 이야기의 핵심이 될 것이다. 심리전이 중심인 스토리를 이끌어갈 배우들의 연기와 더불어 1933년의 경성을 재현하는 프로덕션 디자인도 기대 포인트다. <유령>의 개봉일은 아직 미정이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