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영화 '시간의 끝에서 널 기다려' 이뤄질 듯 이뤄지지 않는 첫사랑의 아릿한 감성을 표현한 로맨스영화

어린 시절, 특별한 친구 사이였지만 전학으로 헤어지게 된 린거(리홍기)와 치우첸(이일동)은 고등학생이 되어 재회한다. 서로의 마음을 조금씩 알아가며 설레는 시간을 보내던 두 사람에게 불행이 닥친다. 치우첸이 교통사고로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것. 치우첸의 죽음에 괴로워하던 린거는 신비로운 힘을 지닌 손목시계를 붙들고 치우첸을 살려달라며 애원한다. 기적적으로 치우첸이 되살아나지만 문제는 린거에게 생긴다. 치우첸의 목숨을 되살린 대가로 린거는 세상 모두에게 잊힌 존재가 된다. 설상가상으로 빠르게 늙어버린다. 린거는 자신을 기억하지 못하는 치우첸에게 다가가고, 두 사람은 다시 사랑에 빠지지만 얄궂은 운명은 그들을 곤경에 빠뜨린다.

연인을 구하기 위한 시간 여행은 판타지 로맨스 영화의 익숙한 소재다. 차이를 만들어내는 건 시간 여행에 뒤따르는 대가인데, 이 영화에서의 대가는 ‘잊히는 것’이다. 여기서 주제가 드러난다. 사랑하는 사람을 살리는 대신, 세상으로부터 잊히는 고통을 감수할 것인가. 숙고할 만한 질문이지만 문제는 불행한 사고가 다소 편의적으로 사용된다는 점이다. 시간 여행과 그로 인한 희생이 덧없이 반복되다 보니 피로감이 쌓인다. 결말부의 문제 해결 방식 또한 투박하고 허술하게 느껴진다. 그럼에도 이뤄질 듯 이뤄지지 않는 첫사랑의 아릿한 감성 표현, 두 주연배우의 앙상블 등 킬링타임용 로맨스영화로서는 나쁘지 않다.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