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영화 '크라이시스' 금융 스릴러 <시크릿>을 연출한 니콜라스 재러키가 선보이는 의료 스릴러

끔찍한 중독성을 가진 신종 약물과 관련된 세 가지 이야기가 펼쳐진다. 먼저, 약물중독의 경험을 가진 건축가 클레어(에반젤린 릴리)가 아들이 사망한 뒤에 아이의 죽음과 연관된 거대 마약 조직의 실체를 파헤친다. 그리고 마약중독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해진 여동생이 있는 DEA 장교 제이크(아미 해머)가 ‘펜타닐’이라는 신종 약품을 유통하는 비밀 조직의 소탕 작전에 뛰어든다. 마지막으로, 대학에서 의과학을 연구하는 교수 타이론(게리 올드먼)이 거대 제약회사의 신종 의약품 검증 과정에서 치명적인 결함을 발견한다. 그러나 이를 묵인하려는 정부의 움직임을 발견하고 고민에 빠진다.

2012년 금융 스릴러 <시크릿>을 선보였던 니콜라스 재러키가 중독성 높은 약물에 관한 의료 스릴러 <크라이시스>로 돌아왔다. 이 영화에 등장하는 ‘클라라론’은 허구의 약품이지만, 실제로 비슷한 유의 마약성 진통제가 현재 세계 곳곳에서 유통되고 있다. 이처럼 <크라이시스>는 사회 고발적인 성격의 드라마로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을 통해 주제를 드러낸다.

폭발적으로 절망적 상황을 표현하는 에반젤린 릴리의 연기, 냉철한 움직임을 선보이는 아미 해머의 액션, 균형 잡힌 내적 투쟁 과정을 보여주는 게리 올드먼의 안정적인 연기톤이 극의 비극성을 높인다. 다소 상투적인 내러티브 구성이 아쉽지만, 전반적으로 관람을 해칠 정도는 아니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