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리뷰] '블라이스 스피릿' 범죄소설 작가 찰스를 둘러싼 전처의 영혼과 아내의 삼각관계

성공한 범죄소설 작가 찰스(댄 스티븐스)는 뮤즈였던 전처 엘비라(레슬리 맨)와 사별하고 루스(아일라 피셔)와 결혼한 후로 슬럼프에 빠진 상태다. 자신의 작품을 시나리오로 각색 중 영감을 얻지 못해 괴로워하던 어느 날, 작품의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영매인 아카티 부인(주디 덴치)을 초청해 강령회를 하다 죽은 전처의 영혼을 소환하게 된다.

엘비라 유령의 등장으로 찰스는 작업에 탄력을 받지만 그녀의 심술궂은 장난도 감내해야 한다. 한편 이런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루스는 찰스를 오해하게 되고, 이들 부부의 결혼 생활은 위기에 놓인다. 루스는 아카티 부인을 찾아가 엘비라를 쫓아달라고 부탁하고, 반면에 엘비라는 찰스를 되찾기 위해 그를 죽이려는 시도를 계속한다.

<블라이스 스피릿>은 영국 극작가 노엘 코워드의 1941년작 동명 희곡을 각색한 코미디영화로 1945년에 데이비드 린 감독이 노엘 코워드와 함께 영화화했다. 2020년에 새롭게 각색된 에드워드 홀 감독의 장편영화 데뷔작은 현대적인 감각에 집중한다. 무엇보다 영화에서 돋보이는 것은 등장인물보다는 ‘찰스의 집’(Joldwynds)이다. 여기에 CG 효과는 물론 화려한 의상과 디테일한 소품까지 선보이며 시각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다만 엘비라의 질투심을 극대화한 삼각관계의 대립 구도에 치중한 나머지 원작보다 등장인물의 우아함과 작품의 코믹함을 반감시킨 것이 아쉽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