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리뷰] '나만 보이니' 로맨스영화 촬영지에 불청객처럼 나타난 귀신

신인 영화감독 장근(정진운)은 프로듀서 민정(솔빈), 촬영감독 인현(여훈민), 동시녹음기사 영식(이순원), 배우 지석(곽희성)과 유리(이세희) 등 동료들과 함께 외딴 폐호텔에서 애절하고 아름다운 로맨스영화를 찍기 시작한다. 이런저런 크고 작은 갈등을 겪으면서 열심히 영화를 촬영하던 도중, 배우와 스탭을 제외하고 아무도 없던 촬영지에서 어느 순간부터 마스크 쓴 귀신을 봤다는 이들이 속출하기 시작한다. 귀신의 등장으로 모든 것이 엉망진창이 되어버리고, 영화 제작이 무산될 위기에 처하자 장근은 귀신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발 벗고 나선다. 그리고 귀신에게 숨겨진 예상치 못한 사연이 밝혀진다.

<나만 보이니>는 로맨스영화 촬영지에 불청객처럼 나타난 귀신으로 인해 위기에 놓인 영화 제작진의 고군분투기를 그려낸다. <킹콩을 들다> <검은손> 등에서 각색과 프로듀싱에 참여해온 임용재 감독의 데뷔작으로, 이 영화를 통해 스크린에 데뷔하는 가수 출신 배우 정진운과 솔빈 등 신선한 얼굴들이 다수 출연한다.

‘코믹 호러’를 표방하는 영화로 두 장르를 섞으려는 나름의 연출적 의도는 흥미롭지만 귀신이 영화 촬영을 훼방놓는다는 설정이 지닌 진부함까지 상쇄하진 못하는 연출력이 아쉬움을 남긴다. 만듦새가 전반적으로 허술하고 조악해 몰입감을 떨어뜨리고, 코믹으로서도 호러로서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낳았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