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agazine > 스페셜 > 스페셜2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상영작 미리 보기

개막작인 임상수 감독의 <행복의 나라로>부터 신설된 ‘온 스크린’ 섹션까지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포스터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이하 부산영화제)가 ‘행복의 나라’로 떠날 준비를 마쳤다. 올해 부산영화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상황에서도 새로운 프로그램의 신설을 통해 외연을 넓혀가는 것뿐만 아니라 내적으로도 충실하다. 그 어느 해보다 알찬, 전세계 화제작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눈에 띄는 가운데 언제나 그랬듯 한국영화가 단단히 중심을 잡아준다. 최근 몇년간 부산영화제는 한국영화의 새로운 물결과 에너지를 발굴하고 소개하는 데 충실했다. 올해는 개막작인 임상수 감독의 <행복의 나라로>를 필두로 홍상수 감독의 <당신얼굴 앞에서> 등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거장 감독들의 활발한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독립영화 신진 작가들의 활약도 여전해 기존 10편을 선정했던 비전 섹션을 12편으로 확대하기도 했다. 특히 주목할 것은 신설된 OTT 화제작 시리즈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온 스크린’ 섹션이다. 허문영 집행위원장은 “영화와 비영화의 미학적 경계가 무너지는 현실을 반영해 적극적으로 변화에 대응해나갈 방침”임을 밝혔다. 외연의 진취적인 확장과 내실의 안정,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올해 부산영화제의 면면을 소개한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