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agazine > 피플 > 커버스타
다 함께 BIFF! 부산국제영화제의 감독들
씨네21 취재팀 사진 오계옥 2021-10-20

'드라이브 마이 카' '우연과 상상'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 '아네트' 레오스 카락스 감독, '다함께 여름!' 기욤 브락 감독, '푸른 호수' 저스틴 전 감독,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한 임권택 감독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이하 부산영화제)가 10월 15일 폐막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화제작들이 매진되는 모습에선 관객이 얼마나 특별한 스크린 경험에 목말라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었고, 많은 한국 영화인들이 영화제를 찾아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모습에선 ‘위드 코로나’ 시대 영화제의 풍경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해외 영화인들의 방문은 제한적일 수밖에 없었지만 그럼에도 화제의 게스트들이 부산을 찾아 팬들과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씨네21>은 올해 부산의 빅 게스트인 <드라이브 마이 카> <우연과 상상>의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 <아네트>의 레오스 카락스 감독을 부산에서 만났다. 지난해 부산영화제에서 <다함께 여름!>을 선보인 기욤 브락 감독은 영화의 국내 개봉과 부산영화제 특별상영을 계기로 한국을 찾았고, 올해 칸국제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서 첫 공개돼 호평받은 <푸른 호수>의 저스틴 전 감독과는 서면으로 소통했다. 여기에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을 수상한 임권택 감독과의 인터뷰까지 상세하게 전한다.

비전, 뉴 커런츠, 와이드앵글 부문의 한국영화 감독들 이야기는 다음주에 계속된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