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리뷰] 과거와 현재, 인연과 운명 '나의 끝, 당신의 시작'

물리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아론(율리우스 펠드마이어)과 그의 연인 노라(사스키아 로젠달)의 평온한 일상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산산 조각 나버린다. 아론이 은행 강도 사건에 휘말려 목숨을 잃게 된 것. 죽어가는 순간, 아론이 유언처럼 남긴 말은 “나의 끝은 너의 시작이야.”

아론의 죽음 이후 노라는 상실감과 절망감에서 쉽사리 벗어나지 못한채 점차 메말라가고, 과거의 파편들은 환상처럼 그의 눈앞을 스쳐 지나간다. 한편 영화의 또 다른 세계에는 딸의 치료비와 실직으로 인해 위기에 처한 나탄(에딘 하사노비치)이 존재한다. 노라와 나탄의 세계가 겹쳐 교집합을 만들어낼 때 영화는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노라는 데자뷔를 겪듯 나탄에게서 낯설지만 익숙한 감정을 느낀다.

독일의 신인감독 마리코 미노구치의 장편 데뷔작 <나의 끝, 당신의 시작>은 제목에서부터 암시하듯 ‘끝 이후의 시작’을 동력으로 삼는 다. 젊은 연인의 사랑은 비극적인 사고로 허무하게 끝나버리지만, 영화는 바로 그 지점에서 비로소 자신의 이야기를 시작한다. 생과 죽음, 만남과 이별이 뫼비우스의 띠처럼 얽히고, 영화는 세 인물의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이들의 인연과 운명을 탐구한다. 특별히 새롭다거나 신선하다고 할 순 없는 주제의 미스터리 드라마지만, 몽환적인 무드를 조성하는 안정적인 연출과 사스키아 로젠달의 처연한 얼굴이 여운을 남긴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