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해외뉴스
토비 맥과이어, 앤드류 가필드 출연할까?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12월15일 개봉
배동미 2021-11-17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예고편 캡쳐.

토비 맥과이어도, 앤드류 가필드도 등장하지 않았다. 소니픽처스는 한국 시각으로 11월17일 오전 10시30분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다. 1대, 2대 스파이더맨을 연기한 토비 맥과이어와 앤드류 가필드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등장한다는 소문과 달리 두 배우는 공식 예고편에 모습을 나타내지 않았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예고편 캡쳐.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전작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서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에 의해 정체가 드러난 스파이더맨(톰 홀랜드)이 사람들의 기억을 지우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를 찾아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부린 마법으로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고, 역대 스파이더맨의 숙적이었던 그린 고블린과 닥터 옥토퍼스가 깨어나게 된다. 티저 예고편에서부터 공개된 그린 고블린, 닥터 옥토퍼스 외에도 샌드맨, 리저드, 일렉트로가 최종 예고편에 모습을 드러냈다. 닥터 스트레인지에 의해 1대, 2대, 3대 스파이더맨의 세계가 뒤섞이면서 서로 마주하게 된 이들은 낯섦을 느끼고, 복면을 벗은 스파이더맨의 얼굴을 확인한 닥터 옥토퍼스는 “넌 피터 파커가 아니야”라고 말한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1~2대 스파이더맨이 무찌른 빌런을 알지 못하는 3대 스파이더맨에게 “스파이더맨과 싸우다 사망한 자들”이라고 설명하는 내레이션도 등장했다.

그린 고블린.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예고편 캡쳐.

닥터 옥토퍼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예고편 캡쳐.

일렉트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예고편 캡쳐.

그린 고블린과 닥터 옥토퍼스, 샌드맨은 1대 스파이더맨 토비 맥과이어가 출연한 트릴로지에 등장한 캐릭터들이다. 그린 고블린은 <스파이더맨 1>에, 닥터 옥토퍼스는 <스파이더맨 2>에, 샌드맨은 <스파이더맨 3>에 등장했다. 리저드는 2대 스파이더맨 앤드류 가필드가 출연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빌런이고, 일렉트로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에 등장한 악역이다. 20년 전 개봉한 <스파이더맨>에서 그린 고블린을 연기한 윌렘 대포는 물론 닥터 옥토퍼스 역의 알프리드 몰리나, 토마스 헤이든 처치(샌드맨), 리스 이판(리저드), 제이미 폭스(일렉트로) 등의 배우들이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재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의 이름과 배역은 IMDB 출연배우 목록에 빠짐없이 기명돼있다.

왼쪽부터 일렉트로, 샌드맨, 리저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예고편 캡쳐.

반면 1대, 2대 스파이더맨인 토비 맥과이어와 앤드류 가필드는 예고편에 등장하지 않았다. 최근 인터넷 상에 역대 스파이더맨 3명이 다 모인 사진이 떠돌면서 멀티유니버스 세계관 속에서 세 스파이더맨이 동시에 등장하는 게 아니냐는 소문이 퍼졌으나 티저 예고편은 물론 최종 예고편에도 토비 맥과이어나 앤드류 가필드의 얼굴은 공개되지 않았다. 복면을 쓴 세 스파이더맨이 등장하는 장면도 없었기 때문에 빌런 뿐 아니라 스파이더맨들도 조우하게 될지 현재로선 알 수 없다. IMDB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출연자 목록에서 토비 맥과이어와 앤드류 가필드의 이름을 확인할 수 없는 상태다. 2대 스파이더맨 앤드류 가필드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출연 소문과 관련해 미국 토크쇼 <레이트 나이트 쇼>에서 해당 사진은 포토샵된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3대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의 마지막 출연작으로 알려진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12월15일 전세계 최초로 국내 개봉한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