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의리왕 조인성, <비열한 거리> 버거형 채널 출연해 유튜브 인기 동영상 등극!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1-07-26

<비열한 거리> 이후 16년째 이어오는 조인성과 박효준의 찐형제 인연!
<모가디슈> 홍보 약속했던 1년 만에 다시 만나 유튜브 인기 동영상 등극!



7월 28일(수) 개봉하는 영화 <모가디슈>에서 강대진 참사관 역할을 맡은 조인성이 의외의 유튜브 행보로 유튜브 생태계를 뒤흔드는 중이다.
<모가디슈>에서 고립된 도시를 탈출하기 위해 필사의 연기를 펼치던 조인성이 유튜브에서는 의외의 매력으로 소통하며 예비 관객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조인성은 지난 ODG채널에 출연해 9살 어린이와 소통한 데 이어, 이번에는 버거형 채널에 깜짝 등장해 진솔한 매력을 선보였다. 조인성이 출연한 버거형 채널의 배우 박효준은 조인성과 2006년 <비열한 거리>에서 함께 호흡한 바 있다. 작년 여름에도 이 채널에 깜짝 등장해 추후 영화 홍보시에 다시 찾겠다고 인사를 남겼던 조인성이 약속을 지킨 유튜브 영상은 순식간에 인기동영상에 등극하며 조회수 127만을 돌파했다.

특히 ‘대놓고 홍보’ 컨셉으로 등장한 조인성이 버거형과 오랜 사이에서만 나눌 수 있는 진솔한 대화는 화제 콘텐츠였던 ODG에 이어 다시 한번 조인성의 매력을 일깨워 준다. 채널 시청자들은 “조인성은 의외의 곳에 가끔 나와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만들어 주는 게 진짜 매력이다”, “박효준과 16년 넘었네. 오래된 인연 챙기는 거 보면 이름 따라 간다. 인성갑 배우”, “<모가디슈>를 대놓고 홍보하는데 전혀 싫지가 않고 영화 보고싶다” 등 특별한 출연에 박수를 보내는 중이다.

한편 <모가디슈>는 팬데믹으로 인해 위축된 극장가에 근 2년 만에 개봉하는 대형 프로젝트 영화로서 영진위 통합전산망 전체 예매율 1위로 산뜻한 출발을 예고 중이다. 그동안 규모감, 대중성, 작품성을 모두 갖춘 한국 영화들을 기다려온 관객들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작품으로 폭염과 코로나로 지친 관객들에게 휴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가디슈>는 2D, IMAX, ScreenX, 4DX, 4DX Screen, 수퍼4D, 돌비 애트모스까지 전 포맷으로 7월 28일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