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신승훈 ‘미스터 션사인’ OST 참여…이병헌-김태리 테마송 ‘애틋함 담다’
임시우 lim@cine21.com | 2018-09-07



가수 신승훈이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OST로 지원사격에 나선다.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측은 드라마의 열두 번째 OST인 신승훈의 ‘불꽃처럼 아릅답게’가 오는 9일 오후 6시,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전했다.

‘불꽃처럼 아름답게’는 극 중 남녀 주인공인 애신(김태리 분)과 유진(이병헌 분)의 테마송으로, 사랑하는 연인이 함께 나눈 모든 시간을 한순간도 놓치고 싶지 않은 애틋한 마음을 담은 곡이다.

서로에 대한 마음을 표현한 애틋한 가사와 아름다우면서도 뭉클함을 자아내는 멜로디에 신승훈의 고급스러운 보컬과 부드러운 감성이 더해져 완성도 높은 곡이 탄생했다.

‘미스터 션샤인’의 남혜승 음악감독은 “OST를 처음 스케치할 때부터 신승훈의 목소리를 가장 먼저 떠올렸으며, 그를 염두에 두고 곡 작업을 했다”며 “이 노래 역시 작업에 오랜 시간 공을 들였다”고 전했다.

실제로 녹음을 진행할 때도 신승훈의 섬세한 표현력과 깊은 울림에 현장에 있던 ‘미스터 션샤인’ 음악팀 및 스태프들은 ‘역시 대체불가’라며 감탄했고, 신승훈의 열의 덕분에 녹음 내내 화기애애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전해진다.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