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똑바로 살아라

Gettin' Square Gettin' Square

2003 오스트레일리아

코미디 상영시간 : 102분

감독 : 조너선 테플릿츠키

출연 : 샘 워싱턴 데이비드 웬햄 more

  • 네티즌7.50
누명을 쓰고 8년을 복역한 뒤 출소한 왓찌 워스 (샘 워딩턴 分)와 그의 친한 친구 죠니 스핏 (데이싯 웬햄 分), 한때 범죄자였으나 이제는 개과천선하여 어엿한 레스토랑 주인이 된 다렌 다바 (팀 스펠 分) 는 새로운 인생을 살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여전히 범죄 패거리들은 그들을 찝적거리고, 그들을 유치장에 쳐 넣었던 비리 경찰관은 그들의 주위를 맴돌며 똑바로 살기가 쉽지 않음을 일깨워 준다. 한편 새로 출범한 정부 기관인 범죄 조사위원회 또한 이들 주위에 코를 들이대고 뭔가 새로운 범죄의 낌새가 없는지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골트 코스트 해안의 푸른 수평선과 브리스베인이라는 번쩍거리고 쇠소리 나는 대도시가 대별되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반지의 제왕”의 얼짱 데이빗 웬햄이 나사 하나 풀린 어수룩한 좀도둑으로 나오는 이 영화의 반전이 흥미롭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5)


제작 노트
수상: 독립영화제작자상 5개 부문, 호주 영화위원회상 1개 부문, 영화비평가 상 1개 부문 수상, 상해 영화제 출품

“베터 댄 색스”로 데뷔한 죠나단 테플리쯔키가 감독을 맏고, 호주 브레스베인에서 현직 범죄예방 담당 변호사며 소설가로 일하고 있는 크리스 니스트가 그의 현장 경험을 토대로 스토리를 썼다. 책임제작은 “데드 맨 위킹”, “화고” “오, 형제여 어디있는가”, “브리짓 죤스의 일기”, “어바웃어 보이”의 에릭 휄너가 담당.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