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제이 월퍼트 (Jay Wolpert)

참여작품 평점평균

씨네21--

/

네티즌6.1

기본정보

  • 직업각본
  • 성별

소개

제작자로서는 물론 텔레비젼 게임, 토크쇼 등의 개발자로도 활약했다. 처크 배리스 프로덕션의 대표직을 거쳤으며 `The Price is Right`를 제작했다. 월퍼트는 구슨 토드만 프로덕션의 창의적 아이디어 팀의 멤버로서 `Match Game`과 `Family Feud` 등 구슨 토드만 쇼를 만들었다.

게임쇼 콘테스트에서 성공을 거둔 그는 1969년 제퍼디 토너먼트 챔피언전의 우승자가 됐다. 구슨 토드만을 떠난 뒤 텔레비전 쇼의 독립 제작자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ABC를 위한 필립 호세 파머의 리버월드 책을 토대로 SF 어드벤쳐 시리즈를 개발하기도 했다. 로즈메리 로저스의 책을 기초로 만든 연속극인 `Wicked Loving Lies`과 시트콤인 `Fit for a King`도 그의 작품이다.

1990년대 초 월퍼트의 쇼 여덟 개가 미국 전역에서 방송됐으며, 최소한 전세계 14개 국에서 12가지의 해외 버전으로 방송되기도 했다. 그럼에도 그는 각본을 쓰고 싶은 욕구에 더욱 이끌렸다. 텔레비젼 웨스턴 컬트 `The Lazarus Man`의 에피소드 이후 월퍼트는 극영화의 각본을 쓰기 시작했다. <몬테 크리스토>에 이어 `In the Year of the Brat`, `Fifty Days of Brave`, `Pirates of the Caribbean`을 썼다. <아이 러브 트러블>과 <신부의 아버지2>에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다.

관련동영상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