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자칼

The Jackal The Jackal

1997 독일,프랑스,일본,영국,미국 청소년 관람불가

범죄 상영시간 : 124분

개봉일 : 1997-12-13

감독 : 마이클 카튼 존스

출연 : 브루스 윌리스(자칼) 리처드 기어(데클랜 조셉 멀퀸) more

  • 네티즌4.63
전설적 테러리스트 "자칼"을 영화화한 작품. 프레드 진네먼이 73년도에 선보였던 [자칼의 음모]의 신판본에 해당하는 작품이다. 두 작품 다 프레드릭 포사이드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했다. 브루스 윌리스와 리처드 기어가 숙명의 라이벌로 연기 대결을 펼친다. 빠른 속도감과 반전의 묘미가 극적 재미를 더하는 작품이다.
러시아 마피아 보스는 복수를 위해 전문 킬러를 고용하는데, 이들에게 고용된 자칼은 베일에 가려진 인물이다. 러시아 마피아의 동태를 관찰하던 FBI와 러시아 정보국은 미국 정부요인을 암살하기 위해 자칼을 고용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자칼을 파악하기 위해 이들은 데클란 멀퀸을 고용한다. 그는 과거에 자칼과 함께 활동하던 인물이었다. 멀퀸은 TV를 보다 자칼의 목표가 영부인임을 직감한다. 그러나 이미 자칼은 경찰관으로 변장하여 모든 준비를 끝낸 상태였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7)


제작 노트
브루스 윌리스와 리처드 기어, 두 할리우드 스타가 대결하는 하이테크 스릴러. 73년 프레드 지네먼이 영화화한 적 있는 프레드릭 포사이스의 소설 [자칼의 음모]가 원작이다. 윌리스는 마피아에 고용된 전설적 암살자 자칼로, 기어는 그를 뒤쫓는 아일랜드 공화군(IRA) 테러요원 데클렌으로 맞선다. 미국과 러시아가 자칼을 막기 위해 손을 잡았다. 그들이 택한 제1병기가 바로 미국 교도소에 갇혀 있는 데클렌. 자칼은 컴퓨터로 조정되는 암살장비로 무장하는데, 과녁은 '뜻밖에도' 미국 대통령의 부인이다. 부인은 힐러리 클린턴의 머리모양과 표정까지 본떴다. 그러나 마피아가 대통령 부인 습격을 기도하는 과정은 그다지 설득력이 없다. 자칼과 데클렌 사이에 선악의 구분이 너무 명확한 데다 브루스 윌리스의 냉혹연기조차 위력이 대단치 않다. 고액 배우 기용의 효과가 보이지 않는다.

73년판 [자칼의 음모]를 다시 만든 97년판 [자칼]이 들고 나온 건 두 스타 브루스 윌리스와 리처드 기어. 처음 한 화면에 선 두 배우는 액션과 감성의 대결에서 윌리스가 전설적인 암살범 자칼의 이미지 구축에 실패한반면, 기어가 무난하게 IRA 테러요원으로 뛰어 판정승한 꼴이 됐다. 옛 소련의 추억을 록음악과 함께 더듬는 도입부만 그럴듯한 하이테크 스릴러.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