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끝없는 노래

Song Without End Song Without End

1960 미국

드라마, 뮤직 상영시간 : 141분

감독 : 찰스 비더

출연 : 더크 보가드 카푸치네 more

  • 네티즌8.00
유럽이 자랑하는 피아노의 거장, 26세의 프란츠 리스트(더크 보거드 분)는 오로지 작곡에만 심혈을 기울이며 억압적인 연인 마리 백작부인(제네비에브 페이지 분)의 손아귀에서 벗어나려 한다. 유럽 순회공연 중 리스트는 러시아의 공주 캐롤라인(캐푸시느 분)을 만난다.
리스트와 사랑에 빠진 캐롤라인은 작곡가로서 그의 잠재력과 천재성을 알아보고 남편과 이혼 후 리스트와 결혼하기로 약속한다. 러시아 황제의 여동생 대공비의 도움으로 조용한 곳에 거처를 마련한 리스트는 캐롤라인이 제공하는 영감에 힘입어 불멸의 작품을 만들어낸다. 하지만 바티칸에 의해 이혼이 거부된 캐롤라인은 강제로 남편에게 돌아가고, 리스트는 마리 백작부인과의 재회를 거부한 채 작곡에만 열정을 불사른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


제작 노트
헝가리의 피아노 거장 프란츠 리스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작품. 리스트는 백작부인과의 스캔들로 인해 연주활동을 접고 작곡에 전념하게 된다. 더크 보거드가 연기하는 리스트는 그의 정부 마리 백작부인(제네비에브 페이지 분)을 떠나 당대(19세기 중엽) 최고의 피아니스트라는 명성을 되찾기 위해 순회공연을 시작한다. 순회공연 중 러시아의 공주 캐롤라인(파리 출신의 패션모델 캐푸시느 분)을 만난 리스트는 그녀의 종교적 신념으로부터 큰 영향을 받는다.
아카데미 음악상에 빛나는 영화 <끝없는 노래>는 찰스 비더 감독에 의해 촬영이 시작됐으나 건강상의 문제 때문에 조지 쿠커에 의해 완성됐다. 찰스 비더 감독은 촬영 도중 사망했다. 그러나 조지 쿠커는 자신의 이름이 스크린 크레딧에 포함되는 걸 원치 않았고 감독협회도 이에 동의했다. 하지만 제작사는 그에게 비더 감독과 동일한 크레딧을 부여했다. 빈 현지에서 촬영됐으며 파리 출신 패션모델 캐푸시느의 장편영화 데뷔 작품이다. 전편에 흐르는 피아노 연주는 호르헤 볼레트의 솜씨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