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유어 프렌즈

きみの友だち Your Friends

2008 일본 전체 관람가

드라마 상영시간 : 114분

개봉일 : 2009-03-05 누적관객 : 716명

감독 : 히로키 류이치

출연 : 이시바시 안나(에미) 키타우라 아유(유카) more

  • 씨네216.00
  • 네티즌6.50

기억은... 추억이 되는 순간, 반짝이기 시작한다.

취재차 프리스쿨을 찾은 나카하라는 조용하지만 따뜻한 에미에게 관심을 갖게 되고, 조금은 천천히 마음을 열게 된 그녀는 여전히 선명한 유년시절 이야기를 시작한다.

다리가 불편한 자신과 언제나 같은 속도로 함께해준 유카와의 추억부터 흔들리는 우정 때문에 고민하던 하나와의 기억, 서로의 세계를 동경하는 소년들과 짝사랑에 빠진 선배의 잊지 못할 사건사고까지.

함께해서 행복했던 날들은,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선명하게 빛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1)


동영상 (1)

전문가 별점 (2명참여)

  • 6
    박평식길지만 섬세하고 느리지만 따뜻하다
  • 6
    정재혁우정에 대한 가장 솔직한 고백
제작 노트
나오키상 수상 화제의 작가‘시게마츠 기요시’,
일본 영화계의 절대 감성‘히로키 류이치’를 만나다!


현대 사회의 모습을 사실적이고 날카롭게 비판한 작품 <비타민F>로 제124회 나오키상을 수상하며 주목 받은 일본의 인기 작가, 시게마츠 기요시의 동명 소설 ‘きみの友だち(너의 친구)’를 영화화한 <유어 프렌즈>. 다양한 에피소드로 누구나 간직하고 있는 유년 시절의 추억을 상기시키는 이 작품은 <바이브레이터>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히로키 류이치 감독이 메가폰을 잡으면서 더욱이 화제를 모았다. 일상 속에서 경험하는 미묘한 감정들을 섬세한 시선으로 포착하여 보는 이들을 사로잡는 시게마츠 기요시와 히로키 류이치 감독의 만남은 극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진한 여운과 깊은 정서적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우울하고 귀찮고 복잡하지만 그래서 중요한 존재, 친구
유년 시절의 관계와 소통에 대한 따뜻한 성찰 <유어 프렌즈>!


아련한 유년 시절의 기억을 불러내는 <유어 프렌즈>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친구라는 존재의 의미에 대해 심도 깊게 이야기한다.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는 사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학창 시절 흔히 일어나는 사소한 에피소드 속으로 관객을 이끄는 이 작품은 친구라는 관계에 초점을 맞춰 진정한 우정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묻고 동시에 상호 간 소통의 과정에서 생기는 여러 감정에 대해 유연하게 포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게 한다.

일본 문부과학성 추천 화제작 <유어 프렌즈>
가슴 벅찬 감동과 잔잔한 여운을 남기는 진정한 청춘 성장 드라마!


제 10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어 국내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 <유어 프렌즈>는 가슴 벅찬 감동과 잔잔한 여운을 남기는 청춘 성장 드라마로 2008 홍콩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었을 뿐만 아니라 10회 우디네극동영화제에서도 상영되어 일본영화부문 최고의 영화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또한 어린 시절의 우연한 사고로 인해 다리가 불편해지면서 삶 자체에 대한 애착마저 함께 잃어버린 소녀가 타인과의 진심 어린 관계를 통해 서서히 치유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탄탄한 드라마로 일본 문부과학성 추천작으로 지정, 그 높은 완성도를 실감하게 만들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