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미스터 커티

The Associate The Associate

1996 미국 15세이상관람가

코미디 상영시간 : 113분

누적관객 : 3,544명

감독 : 도널드 페트리

출연 : 우피 골드버그(로렐 에이레스) 다이앤 위스트(샐리 듀건) more

  • 네티즌5.00
로렐은 월스트리트의 촉망받는 투자분석가. 승진의 기회가 남자 동료인 프랭크에 의해 방해 받자 독립하여 사업을 시작한다. 그러나 여자라는 이유로 고객들의 신뢰를 받기 힘들자 가상의 남성동업자 "로버트 커티"를 만들어낸다. 다행히 로버트 커티의 명성은 높아가지만 그의 존재에 대한 의혹이 생기면서 가상 인물의 존재를 확인시키는 한바탕 소동이 일어난다는 이야기.

이번에는 우피 골드버그의 남장 이야기를 보자. 로렐 에이리스는 투자회사 맨체스트의 분석가로 유망한 직장 여성이다. 하지만 후배의 계략으로 승진을 놓치고 회사를 떠난다. 회사 창업 계획을 세우지만 두 가지 약점이 있었다. 흑인이자 여성이라는 사실. 답답한 상황에 증권가의 거물 도널드 팔론과의 기적적인 면접을 얻어내지만 아무도 팔론에 맞설 사람으로 봐주지 않는다. 로렐은 양주병 이름에서 힌트를 얻어 "미스터 커티"라는 새로운 인물을 만들기로 결심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8)


제작 노트
흑인과 여성이라는 편견을 영화 소재로 다루기는 하지만 심각한 영화는 아니다. 이러한 질문을 코미디로 버무리는 전형적인 할리우드영화다. TV시리즈 [맥가이버]로 잘 알려진 도널드 패트리가 메가폰을 잡았다. 이전 작품인 [리치리치]보다는 진일보한 면모를 보여준다. 그러나 코미디를 구성하는 방식이 유쾌하다기보다는 재치에 가깝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