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미스터 고

Mr. Go

2011 한국 12세 관람가

코미디, 액션, 드라마 상영시간 : 133분

개봉일 : 2013-07-17 누적관객 : 1,328,890명

감독 : 김용화

출연 : 링링(링링) 성동일(성충수) more

  • 씨네215.50
  • 네티즌7.00

태그라인2013년 7월, 대한민국 슈퍼스타가 온다!

야구하는 고릴라 ‘링링’과 15세 소녀
세상에 없던 가장 특별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홀로 전통의 룡파 서커스를 이끄는 15세 소녀 ‘웨이웨이’.
그녀의 유일한 친구이자 가족은 태어날 때부터 함께 해 온 45세 고릴라 ‘링링’ 뿐이다.

285kg의 거구에 사람의 20배에 달하는 힘,
하지만 거친 외모와는 달리 사려 깊은 성격에 언제나 가족처럼 웨이웨이의 곁을 지키는 고릴라 ‘링링’,
야구광이었던 할아버지 덕분에 지금은 서커스보다 야구를 더 잘하는 링링과 웨이웨이의 이야기는
국경을 넘어 한국까지 큰 화제가 되기에 이른다.

할아버지가 남긴 빚을 갚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웨이웨이는
큰 돈을 벌게 해주겠다는 악명 높은 에이전트 ‘성충수’의 제안에 링링과 함께 한국행을 결심한다.
고릴라가 야구를 한다는 위험천만한 발상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돈이라면 무엇이든 하고 마는 성충수 덕에 ‘링링’은 한국 프로야구에 정식으로 데뷔하게 되고,
타고난 힘과 스피드, 오랜 훈련으로 다져진 정확함까지 갖춘 ‘링링’은
곧 전국민의 슈퍼스타로 거듭나게 되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59)


전문가 별점 (4명참여)

  • 5
    김혜리훌륭히 만들어진 디지털 고릴라. 그에게 병 주고 약 주는
  • 5
    박평식부드러운 디지털, 껄끄러운 드라마
  • 5
    이동진디지털 캐릭터 구현은 성공적이지만
  • 7
    황진미이건 뭔가 굉장하다! 상상력도, 비주얼도, 스케일도
제작 노트
‘미스터고 주식회사’는 영화 ‘미스터 고’의 원작자이자 판권을 갖고 있는 허영만 화백과 광대무변이 참여하고, 영화의 투자배급사인 쇼박스와 (주)디렉터스가 ‘OSMU(One Source Multi Use)의 실현을 위해 동참한 별도 법인 회사다. 쇼박스와 각 참여회사의 지원으로 설립된 ‘미스터고 주식회사’는 영화 부가사업에 대한 현 영화계의 인식 변화와 시장 확대라는 목표를 가지고 탄생했다.

영화 ‘미스터 고’의 제작사인 ㈜디렉터스 관계자는 “한국 최초로 3D캐릭터가 주인공인 영화 ‘미스터 고’는 고릴라라는 캐릭터를 통해 영화뿐 아니라 캐릭터 시장을 비롯한 부가 시장에 동시에 접근할 수 있는 좋은 기획이다. 이런 시도는 영화산업에서 새로운 부가 시장을 창출하며 수익창구의 다원화를 이끌어 내며, 한국영화가 추구해야 할 롤모델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미스터 고’의 메인 투자배급사인 쇼박스 관계자는 “영화와 연계된 부가 사업은 세계적으로는 이미 시장성이 확인됐다. 디즈니나 드림웍스 등의 헐리우드 메이져 스튜디오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캐릭터 사업과 맞닿은 영화가 기획되고 있다. 자사 또한 ‘미스터고 주식회사’를 통해 투자배급사는 물론, 원작자, 제작자 등이 모두 의견을 모아 보다 효과적으로 부가 시장에 대해 접근할 것이다”라며 ‘미스터고 주식회사’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충무로에서 상업적 재미와 스토리텔링이 가장 뛰어난 영화를 만들기로 정평이 난 김용화 감독의 4번째 작품인 ‘미스터 고’ 는 그 독특한 소재와 3D 영화제작으로 이미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영화 ‘미스터 고’는 중국 "룡파" 서커스단에 있는 연변 소녀 ‘미미’와 야구하는 고릴라 ‘링링’이 한국 프로야구팀에 입단하여 슈퍼스타로 성장하는 과정을 담은 스포츠 휴먼드라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