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바보야

You Are Such a Fool

2011 한국 전체 관람가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 73분

개봉일 : 2013-02-14 누적관객 : 17,097명

감독 : 강성옥

출연 : 김수환(본인) 안성기((내레이션)) more

  • 씨네216.00
  • 네티즌6.90
바보 추기경 김수환, 영원한 사랑으로 기억될 그를 다시 만난다!
영하 10도의 살을 에는 추위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다. 2009년 2월, 몇 초간의 짧은 만남을 위해 약 40만 명의 사람들이 명동에 모인 단 하나의 이유. 믿음이 척박한 땅에서 최초의 추기경이 되었고, 누구도 나서지 않을 때 용기를 냈으며, 우리 곁을 떠나는 순간까지 기적 같은 사랑을 실천한 故 김수환 추기경. 한국사의 격동기 시절 종교를 넘어 사회의 가장 큰 어른, 약자들의 울타리, 마지막 대변인으로서의 삶을 살아간 '시대의 거인' 김수환… 그의 뜨거운 사랑이 스크린에서 되살아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1)


전문가 별점 (2명참여)

  • 6
    박평식군부독재에 맞선 때가 아름다웠지
  • 6
    신두영부활절 미사 마치고 단체관람 강추
제작 노트
절망 속에서 일궈 낸 뜨거운 영적 여정과 치유의 삶
“우리는 그에게 영원한 사랑을 선물 받았습니다”

2009년 2월 16일, 그의 선종 소식이 전해지자 온 국민이 슬픔에 잠겼다. 종교와 인종의 벽을 뛰어 넘어 온 세상에 사랑을 베풀기 위해 살아온 추기경 김수환. 이제 그는 하늘나라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고 있지만, 그가 우리들에게 남긴 사랑은 아직도 우리 곁에 살아 숨쉬고 있다.

김수환 추기경 선종 2주기에 맞춰 기획된 다큐멘터리 <바보야>는 이 세상 무엇보다 아름답게 빛났던 그의 삶을 통해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다시금 일깨워 줄 것이다. 순교자 집안의 막내아들로 태어나 사제가 된 순간부터 평생을 소외된 이들의 벗이 되어 살아온 김수환 추기경의 헌신적인 사랑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다시금 따뜻한 위로와 뜻 깊은 희망을 선사할 예정이다.


2011년 4월, 사랑으로 기억 될 이 시대 가장 거룩한 바보를 만나다!

생전에 김수환 추기경은 스스로를 '바보'라고 불렀다. 남을 탓하고, 남보다 높아지길 원하는 현대인들의 이기에 역행하여 다른 이들의 '밥'이 되는 인생을 살라고 강조했던 '바보천사' 김수환 추기경. 그의 '바보 영성'은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의 허기진 영혼과 육신을 살찌우며 진정한 세상의 등불이 되었다.

하느님의 선택을 받고 한국 최초의 추기경이 된 종교 지도자로서의 삶 뿐 아니라, 격동의 소용돌이 속에서 한국 역사의 산 증인으로 살아 온 인고의 삶까지 그의 모든 것이 담긴 다큐멘터리 <바보야>는 사랑이란 이름으로 그를 기억하는 모든 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감동의 순간을 선사한다. 또한 영화의 수익금 일부는 ‘나눔의 삶’을 살고자 했던 김수환 추기경의 사랑과 나눔을 이어가는 ‘바보의 나눔’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