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리트릿

Retreat Retreat

2011 영국 15세이상관람가

스릴러, 미스터리 상영시간 : 89분

개봉일 : 2013-11-28

감독 : 칼 티베츠

출연 : 제이미 벨(-) 킬리언 머피(-) more

  • 네티즌7.00
외딴 섬, 통신두절. 이웃도 구조도 없다
그리고 한 남자가 다가와 우리를 가뒀다!
외부출입이 없는 평화로운 섬, 외딴 별장을 찾은 ‘마틴’(킬리언 머피 분) 과 ‘케이트’(탠디 뉴튼 분) 부부. 고요한 휴가도 잠시, 별장에는 전기가 나가고 무전 역시 불통되며 외부와 차단되고. 그때, 피를 흘리며 섬으로 들어온 정체불명의 한 남자, ‘잭’(제이미 벨). 부부는 의식을 잃고 쓰러진 잭을 별장으로 옮기고 정신을 차린 그로부터 이 섬을 제외한 세상에는 전염병이 창궐했다는 무서운 소식을 듣는다. 잭은 곧 이 섬에서, 아니 이 별장에서 한 발짝도 나가서는 안 된다는 말과 함께 별장을 봉쇄해 버린다. 셋은 점차 그들이 아는 세상과의 단절, 바깥세상엔 진짜 전염병이 돌고 있는지 알 길이 없는 채 의문은 더해가고…
정체불명의 이 남자를 믿어야 하는가.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을지도 모를 바깥으로 목숨을 걸고 문을 열어야 하는가
갇힌 공간, 그리고 끝없는 미스터리 속 밝혀지는 충격적 반전!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8)


동영상 (1)

제작 노트
외딴섬, 갇힌 공간, 이웃도 구조도 없다!
숨겨진 진실, 그리고 이어지는 섬뜩한 미스터리 반전!

진실을 확인할 수 없는 갇힌 공간 속에서 외부와의 단절로 인해 믿을 수도, 믿지 않을 수도 없는 의뭉스럽고 불안한 상황을 그려낸 미스터리 스릴러 <리트릿>은 독특한 설정만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외딴섬에 통신 두절로 고립된 부부 ‘마틴’과 ‘케이트’ 앞에 부상당한 군인 한 명이 다가온다. 그는 세계적인 전염병 창궐로 바깥사람들이 모두 죽어 나가고 있다며 부부가 머무는 섬의 별장을 봉쇄시켜 감염자들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자고 하는데. 그러나 정체불명의 군인 ‘잭’은 ‘보호’라는 명목으로 실상 두 부부를 별장 밖에 나가지 못하게 가둬버린 것. 별장에 한 발짝도 나가지 못하게 총으로 위협하며 협박하는 잭. 잭에 대한 의문은 더해가고 실제 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 낯선 자가 숨기고 있는 건 도대체 무엇인지 <리트릿>은 시종일관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보여주며 영화가 끝날 때까지 관객을 몰입시킬 예정이다. 영화는 외부와 거의 완벽하게 차단된 공간 속에 갇혀있는 세 사람의 답답한 심리, 확인할 수 없는 진실 앞에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상황으로 두려움을 자극하며 진실을 알아내가는 심리전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다가 <리트릿>은 관객들에게 아무도 눈치채지 못한 스릴 넘치는 반전의 재미를 또한 선사할 예정이다.

<빌리 엘리어트> 제이미 벨, 진실을 숨긴 섬뜩한 존재로 변신!
‘소년’에서 배우로 성장, 단연 돋보이는 연기 화제!

<빌리 엘리어트>에서 ‘빌리 엘리어트’ 역으로 나이답지 않은 진중한 연기로 데뷔 후 <제인 제어>, <할람 포> 등 작품에 출연하며 ‘소년’에서 ‘배우’로 성장한 제이미 벨. 최근 국내에서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에 출연, ‘에드가’ 역으로 한국 팬들에게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제이미 벨이 미스터리 스릴러 <리트릿>에서 외딴 섬에 은밀히 들어와 거기에 머물고 있는 두 부부와 함께 바이러스의 침입으로부터 대항함과 동시에 별장에 가둬버리는 ‘잭’으로 분해 또 한 번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앳돼 보이는 외모와 상반되는 날카로우며 의문스럽고 불안한 눈빛 연기와 함께 격한 감정을 표현하며 강한 모습을 동시에 보여줄 예정이다. 이에 제이미 벨의 미스터리한 존재의 연기만으로도 <리트릿>은 관객을 충분히 매료시킬 만하다. 여기에 별장에 갇혀 ‘잭’과 사투를 벌이는 ‘마틴’ 역에 <인셉션>, <다크 나이트> 시리즈에 출연하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총애를 받고 있는 실력파 배우 킬리언 머피가 맡아, ‘마틴’이 겪는 심리 변화를 뛰어난 연기력으로 표현. 극의 몰입감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제이미 벨과 킬리언 머피는 <리트릿>을 통해 또 한 번 폭발적인 연기력을 과시할 예정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