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고녀석 맛나겠다2 : 함께라서 행복해

You Are So Yummy

2015 한국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 80분

개봉일 : 2015-07-29 누적관객 : 55,619명

감독 : 최경석 노나카 카즈미

출연 : 엄상현(미르 목소리) 시영준(제스타 목소리) more

  • 씨네214.67
  • 네티즌8.00
꼬마 티라노 사우르스 ‘미르’가 태어났다!

평화로운 공룡들의백악기 초원. 그곳을 다스리는 티라노사우르스 아빠 제스타와 엄마 세라 사이에서 아들 ‘미르’ 가 태어난다. 사랑은 듬뿍 받으며 자라난 ‘미르’ 는 훗날 아버지 같은 티라노사우스가 되고 싶어 한다. 한편 다른 티라노사우르스 발드는 욕심이 많고 흉폭하여 초원의 평화를 위협한다. 갑작스런 지진으로 엄마를 잃고 아빠까지 평화를 해치는 발드를 저지하려다 죽게 되자 혼자가 된 ‘미르’. 발드 일당은 그를 호시탐탐 노리는데…


혼자가된 ‘미르’, 공룡친구들을 만나다!

가까스로 ‘발드’ 일당을 피한 ‘미르’ 는 훌쩍훌쩍(스피노사우르스)과 키라리(파우파우사우르스)를 만나 친구가 되고 육식동물, 초식동물 할 것 없이 모두 친구가 될 수 있다고 깨닫는다. 용감하고 지혜로운 티라노사우르스로 성장하는 ‘미르’. 그런데 어느 날 발드로 인해 초원의 평화가 깨질 위기에 처하자 이를 막는 이는 자신밖에 없다는 소리에 두려움을 무릅쓰고 초원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미르’는 예전 아빠 제스타의 말을 떠올린다. “힘보다 더 강한 것이 있어!”

과연, 우리의 티라노사우르스 ‘미르’ 는 ‘발드’ 를 막고 초원의 평화를 지킬수 있을까? 더불어 힘보다 강한 것은 무엇일까?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32)


전문가 별점 (3명참여)

  • 4
    김소희전편에 비해 교훈은 과하고 재미는 덜하다
  • 5
    황진미전편의 문제의식은 어디 가고, <라이온 킹> 공룡판만 남았네
  • 5
    송경원공룡은 언제나 옳다고 믿는 눈높이 동화
제작 노트
About PRODUCTION

스타 동화작가 미야니시 타츠야 원작
인기 애니 ‘고녀석 맛나겠다’ 시리즈 2편 국내 제작!
<고녀석 맛나겠다2: 함께라서 행복해>

2015년 오랜만에 선보이는 공룡 애니메이션 <고녀석 맛나겠다2: 함께라서 행복해>(제작 : (주)미디어캐슬 / 공동투자 : (주)스피드엠)는 국내에서도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며 인기를 누린 일본의 스타 동화작가 미야니시 타츠야의 동화 ‘고녀석 맛있겠다’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국내에 8권까지 발매된 인기 동화인 ‘고녀석 맛있겠다’ 시리즈는 지난 2011년 개봉한 <고녀석 맛나겠다>라는 이름으로 개봉하여 육식공룡 아빠 ‘하트’와 초식공룡 ‘맛나’, 이 수상한 부자의 모험이야기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캐릭터와 따뜻한 메시지가 담긴 스토리로 부모관객에게까지 큰 호평을 받았다. 이에 1편을 수입, 개봉했던 ㈜미디어캐슬에서 지난해부터 시리즈물 2편을 위한 국내 제작에 착수, 최근 콘티를 완성하고 세부적인 제작공정에 돌입했다. 독특한 것은 제작방식으로 기존의 합작 또는 공동 투자의 방식이 아닌, 100% 국내 자본으로 일본의 전문인력에게 일부 용역을 주는 형태로 진행되어 보다 전문적인 제작형태를 갖추고 있다는 것. 디테일이 강한 일본에서는 캐릭터 개발과 콘티작업을, 색채와 편집 등 기술적인 부분은 국내에서 작업하게 하여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미디어캐슬의 관계자는 “최고의 원작과 우리나라의 오랜 기술력이 만나 보다 질적으로도 우수하고 메시지도 좋은 애니메이션을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About PRODUCTION

<고녀석 맛나겠다2> 주인공 캐릭터 이름 공모!
740 : 1의 치열한 경쟁률!
국내 제작 작품임을 감안, ‘용’의 순우리말 ‘미르’ 선정!

제작진은 애니메이션 <고녀석 맛나겠다2: 함께라서 행복해>가 순수 국내 자본으로 제작되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을 감안해, 우리나라 스타일의 캐릭터 이름을 찾기 위해 캐릭터 이름 공모에 나섰다. 주인공 캐릭터는 티라노사우르스 가족의 장남으로, 모험심이 강하고 육식공룡답지 않게 매우 온순하며 초식, 육식공룡을 가리지 않는 무한 친화력의 소유자. 4미터의 장대한 키, 2.5톤의 몸무게를 소유한 이 거대한 공룡 캐릭터는 공룡 치고는 상당히 귀여운 얼굴을 가지고 코를 비비는 버릇을 가지고 있다라는 특징만을 공개하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모한 결과, 총 740여명이 캐릭터 이름 공모에 응모해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그 중 ‘용’의 순 우리말인 ‘미르’가 당선되었다. ‘미르’라는 라는 이름의 아이디어를 낸 응모자는 응모한 700여명 중 총 5명. 그 중 가장 먼저 ‘미르’라는 이름으로 응모한 ‘홍서연’씨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일본 2박 3일 여행 상품권과 영화 VVIP 시사회 초대권 증정 그리고 <고녀석 맛나겠다2: 함께라서 행복해>의 엔딩크레딧에 작명자로 정식 게재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미르’를 비롯해, 2등인 재치상에는 즐거움을 뜻하는 순우리말인 ‘라온’과 티라노사우르스의 첫글자를 붙인 ‘라티온’, 코를 비비는 주인공 캐릭터의 버릇을 이름으로 살린 ‘코비’, ‘하코’ 등 다양한 이름의 아이디어가 뒤를 이었다. 주인공 이름으로 선택된 ‘미르’는, 무한 친화력의 소유자인 주인공의 온순함을 잘 표현한 이름이어서 제작진들이 가장 마음에 들어했다는 후문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