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

映画 妖怪ウォッチ エンマ大王と5つの物語だニャン! Yo-Kai Watch the Movie 2

2015 일본 전체 관람가

애니메이션 상영시간 : 94분

개봉일 : 2016-07-20

감독 : 타카하시 시게하루 우시로 신지

출연 : 토마츠 하루카 유키 아오이 more

  • 씨네216.00
  • 네티즌6.00
평화롭던 진달래 마을에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갑자기 요괴가 되어 버린 민호를 시작으로
알 수 없는 미래로 보내져 버린 지바냥과
정체불명의 인간동생이 생긴 백멍이와 황멍이
산타가 사라진 마을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배달하게 된 우사뿅
급기야, 요괴와 인간이 서로를 볼 수 없게 된 최악의 사태까지 벌어지는데…

이 모든 사건들이 벌어질 때 마다 모습을 드러내는 염라대왕
과연 그의 정체는 무엇이고 어떤 비밀을 숨기고 있는 것인가?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6)


전문가 별점 (1명참여)

제작 노트
About Movie 1

2015년 극장판 애니메이션 1위에 빛나는 ‘극장판 요괴워치’ 대망의 제2탄
일본에서 <스타워즈:깨어난 포스>를 누르고 주말 박스오피스 1위 기록
‘극장판 요괴워치’의 진정한 흥행 신드롬은 지금부터다.

2015년 7월, <극장판 요괴워치: 탄생의 비밀이다냥!>을 통해 국내에서 전국 5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그해 극장판 시리즈 애니메이션 중 1위, 전체 애니메이션 6위라는 놀라운 흥행력을 과시했던 ‘극장판 요괴워치’가 2016년 여름에 두 번째 시리즈인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탄생의 비밀이다냥!>의 개봉을 확정했다. 지난해 뜨거운 화제성으로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세대교체를 알렸던 ‘극장판 요괴워치’는 이번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을 통해 진정한 흥행작으로 굳히기에 돌입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은 전편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볼거리와 버라이어티한 재미로 무장, 2015년 12월 일본 개봉 당시 495만 명 관객을 동원하고 54.5억 엔(한화 약 583억 원)의 수입을 돌파하며 다시 한 번 ‘요괴 돌풍’을 일으켰던 작품. 특히, 같은 주에 개봉했던 <스타워즈> 7번째 시리즈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를 누르고 2주 연속 주말 관객 1위를 달성, 오프닝 단 2일 동안 약 97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기염을 토한 바 있어, 과연 국내에서도 여름방학 극장가를 휩쓸며 어떤 대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귀추를 주목시키고 있다

About Movie 2

요괴워치 is 뭔들! 퍼즐 RGP ‘요괴워치 뿌니뿌니’ 전격 출시
완구와 만화, TV, 영화, 그리고 모바일까지 점령한 ‘요괴워치’의 인기!

일본의 대중만화잡지 ‘코로코로코믹스’의 연재로 시작된 ‘요괴워치’의 인기는 이후 닌텐도 3DS 게임, TV 시리즈, 완구, 극장판까지 점점 그 영역을 확대하며 더욱더 진화하고 있다. 특히 2015년에는 10월에는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퍼즐 RPG ‘요괴워치 뿌니뿌니’를 출시해 모바일 시장까지 접수하고 있다. 친숙하고 귀여운 ‘요괴워치’ 캐릭터들을 활용한 단순하지만, 중독성 있는 퍼즐 게임으로 눈길을 끄는 ‘요괴워치 뿌니뿌니’는 일본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700만을 돌파하며 모바일에서도 ‘요괴워치’ 브랜드의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요괴워치 뿌니뿌니’는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 개봉에 앞서 6월 23일 국내에서도 첫선을 보이며 심상치 않은 인기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영화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은 지난해 한정판 ‘부유냥 메달’에 이어 올해에는 한정판 ‘염라대왕 메달’을 극장 관람객 대상으로 증정한다. 특히 ‘염라대왕 메달’은 완구 ‘요괴워치’에 장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괴워치 뿌니뿌니’와 연동, 레어 캐릭터인 ‘염라대왕’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염라코인’을 증정하는 것으로 알려져 오프라인과 모바일을 넘나드는 업그레이드 된 혜택을 제공, 극장을 찾을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About Movie 3

5개의 사건이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되는 기발한 구성!
새로운 캐릭터와 더욱 버라이어티한 볼거리로 무장한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

‘요괴워치 극장판’의 두 번째 시리즈인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는 서로 독립된 5개의 이야기가 하나의 결론으로 밝혀지는 기발한 구성으로 ‘요괴워치’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갑자기 요괴가 되어버린 민호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알 수 없는 미래로 보내진 지바냥, 생각지도 않은 인간 동생이 생긴 황멍이와 백멍이, 산타를 대신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배달하게 된 USA뿅, 그리고 갑자기 서로를 볼 수 없게 된 요괴와 인간들까지, 절대 벌어질 것 같지 않은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연속해서 벌어지며 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가운데, 이 5개의 사건들이 궁극에는 매 사건이 벌어질 때마다 등장하는 염라대왕과 관련된 하나의 비밀로 연결되는 것으로 밝혀지며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는 것.
여기에 더해, 민호가 요괴가 되어 탄생한 ‘평범 2’, 지바냥이 미래에서 만난 소녀 ‘진주’, 황멍이와 백멍이의 인간 동생 ‘막둥이’, 인간과 요괴의 사이를 갈라놓으려는 요마계 의장인 ‘아수라’, 그리고 모든 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는 미스터리한 인물 ‘염라대왕’까지 이번 극장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캐릭터들은 더욱 풍성한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아수라 일당과 요괴 친구들의 최후의 대결은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볼거리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About Movie 4

코미디 대세와 애니메이션 대세가 만났다!!
개그우먼 ‘박나래’ 홍보대사 전격 발탁!
민호로 변신해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다!

지난해, <극장판 요괴워치: 탄생의 비밀이다냥!>이 인기 걸그룹 ‘크레용팝’을 홍보대사로 발탁, ‘요괴체조’를 선보이며 개봉을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 데 이어 이번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은 현재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개그우먼 ‘박나래’가 홍보대사로 결정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박나래는 현재 남녀노소에게 모두 사랑을 받는 대세 개그우먼으로 떠오른 인물로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대세인 ‘요괴워치’와의 만남만으로 큰 의미를 가진다.

특히 tvN의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인 ‘코미디 빅리그’에서 허를 찌르는 분장 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박나래는 이번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의 홍보를 위해 특별히 ‘요괴워치’의 대표 캐릭터 중 한 명인 ‘민호’로 변신, 특별 예고편을 선보이는 한편 입간판 라이벌인 설현의 유명 광고를 패러디한 영상까지 다양한 특별 영상을 통해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을 기다리는 예비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박나래는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촬영 현장을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이끌었다는 후문이다. 여기에 더해 박나래는 7월 9일 용산 CGV에서 개최되는 특별 시사회 행사에 참석을 확정, 극장을 찾은 관객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낼 예정으로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의 홍보대사로서 종횡무진 활약을 기대케 한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