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연애담

Our Love Story

2015 한국 청소년 관람불가

멜로·로맨스 상영시간 : 99분

개봉일 : 2016-11-17

감독 : 이현주

출연 : 이상희(윤주) 류아벨(지수) more

  • 씨네217.00
  • 네티즌7.67

더할 나위 없이 따뜻했던
우리의 연애담을 들려드립니다.

미술을 공부하는 윤주(이상희).
졸업 전시를 준비하던 중 자꾸 눈길이 가는 한 사람을 만나게 된다.
살짝 마주친 눈빛에서 느껴진 따뜻함에
윤주는 점점 마음이 이끌리기 시작한다.

아르바이트를 하며 꿈을 찾아가는 지수(류선영).
추운 겨울 어느 날, 나를 따뜻하게 바라봐주는 한 사람을 만나게 된다.
얼마 후, 그 사람을 다시 만난 지수는
그 사람에게 마음을 이어나가려 손을 내밀어 본다.

두 사람의 마음이 이어진 가장 행복하고 따뜻했던 이 순간은 정말 영원할 수 있을까…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21)


동영상 (2)

전문가 별점 (5명참여)

  • 8
    이예지우리가 아는 가장 보편의 연애
  • 7
    윤혜지“이젠 조금 알 것 같은” 연애, 상실, 성장
  • 7
    정지혜너의 빨간 코, 창백한 등, 똑 떨어지던 눈물, 그런 것들이 오래도록 기억될
  • 7
    이화정이상희와 류선영이 불러일으키는 연애의 케미. 아름답고 아프다
  • 6
    황진미감정의 우회 없이 곧바로 에로스로 직전하는 용기
제작 노트
About Movie 1

제 17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 경쟁 부문 대상!
국내외 유수 영화제 초청부터 개봉 전 매진 세례까지!
2016년 하반기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한국영화 <연애담>!
영화제, 기획전 등 상영만 하면 매진을 달성하여 화제가 된 영화가 있다. 바로 제 17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 경쟁 부문 대상을 받은 <연애담>이다. <연애담>은 2016년 상반기부터 영화제 및 기획전을 통해 소개되었고, 상영마다 빈 좌석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왔다.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였던 제 17회 전주국제영화제를 시작으로 제 18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는 예매 오픈 2분만에 매진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지난 9월, 올해 전주국제영화제 수상작을 상영하는 [Falling in 전주] 프로그램에서도 매진을 기록하며, 관객들의 꾸준한 관심으로 큰 화제가 되었다.
11월 17일 본격 개봉을 앞두고 진행되는 [KAFA FILMS 2016: 넥스트 제너레이션]에서도 그 인기는 여전하다. 서울에서 상영되는 5회차가 전석 매진된 것. 이처럼 개봉을 기다리는 팬들로 북적이고 있는 영화 <연애담>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으며 한국영화의 수작으로 꼽히고 있다. 제32회 바르샤바국제영화제 신인감독 경쟁 부문과 제35회 벤쿠버국제영화제 용호상 부문, 제64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신인감독 경쟁 부문 등 전세계 유수 영화제에도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 심사위원이자 도쿄필멕스 수석프로그래머인 ‘이치야마 쇼조’는 <연애담>에 대해 “두 인물 사이의 섬세한 관계를 설득력 있게 그려내, 보는 내내 그들이 정말 사랑에 빠졌다고 착각했다”며 극찬을 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About Movie 2

단편 영화부터 천만 영화까지!
다채로운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두 여배우 이상희 X 류선영의 특별한 만남!
개봉 전부터 폭발한 <연애담> 인기의 1등 공신은 바로 주연배우 이상희와 류선영이다. 미술 공부를 하는 대학생 ‘윤주’로 분한 배우 이상희는 <영도>, <철원기행>, <터널>, <베테랑> 등 독립영화부터 천만영화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독보적인 자신만의 색깔을 선보이며 ‘독립영화계 전도연’이라는 호칭을 얻고 있는 라이징 스타이다. 또한 제 40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독립스타상과 제 5회 사할린국제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대중과 평단에게 연기력을 인정 받은 배우로 점차 발돋움하고 있다. 이상희는 이번 <연애담>을 통해 섬세한 감정 속에서 흔들리고 성장하는 ‘윤주’를 표현해내며 다시 한 번 주목 받을 예정이다.
또 다른 주인공 ‘지수’역의 배우 류선영은 단편영화와 연극, 다수의 퍼포먼스 등으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내며 얼굴을 알리고 있다. 이번 <연애담>으로 첫 장편영화를 찍게 된 류선영은 매력적인 마스크와 절제된 감정표현으로 ‘지수’역에 숨을 불어넣어 관객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받을 예정이다.
두 배우의 설레는 눈빛과 아련한 손길이 만난 영화 <연애담>은 환상적인 호흡으로 영화의 전개를 이끌어내며 제2의 <캐롤> 열풍을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About Movie 3

<캐롤>, <아가씨>의 흥행 가도를 이을 <연애담>!
여성 퀴어 영화의 새로운 바람이 분다!
올해 초 3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열풍을 일으킨 영화 <캐롤>로 시작된 여성 퀴어 영화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캐롤>은 케이트 블란쳇, 루니 마라의 미친 연기력과 토드 헤인즈 감독의 만남으로 전세계 관객들을 설레게 만든 작품이다. 영화 <캐롤>을 좋아하는 팬들은 일명 ‘캐롤러’라 불리우며 남다른 팬심을 과시했다. 또한 지난 6월에 개봉해 420만이 넘는 관객을 동원한 영화 <아가씨> 또한 여성 퀴어 영화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아가씨>는 OST 발매, 사진집, 확장판 추가 개봉 등 개봉 후에도 관객들의 관심을 듬뿍 받아 현재까지도 극장에서 상영되고 있다.
이러한 2016년 여성 퀴어 영화의 열풍을 이제 <연애담>이 마무리한다. <연애담>은 기존 한국 영화에서 흔히 보지 못한 여성 퀴어 소재를 다루며 섬세한 감정과 그들을 보는 다른 이들의 시선, 그리고 주인공 주변 인물들의 환경까지 디테일하게 녹여내 많은 관객들에게 <캐롤>, <아가씨>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주목 받을 예정이다.


영화제
제17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부문 대상 수상
제18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퀴어레인보우 부문
제17회 도쿄필멕스영화제 경쟁 부문
제11회 런던한국영화제 여성영화특별전 부문
제32회 바르샤바국제영화제 신인감독 경쟁 부문
제35회 벤쿠버국제영화제 용호상 부문
제64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신인감독 경쟁 부문
제4회 한국영화축제브뤼셀 폐막작
제17회 샌디에고아시안영화제 디스커버리스 부문
more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수상내역

  • [제38회 청룡영화상] 신인 감독상 수상
  • [제38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후보
  • [제17회 전주 국제 영화제] 한국경쟁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