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업그레이드

Upgrade

2018 오스트레일리아 15세이상관람가

액션 상영시간 : 100분

개봉일 : 2018-09-06 누적관객 : 189,948명

감독 : 리 워넬

출연 : 로건 마셜 그린(그레이 트레이스) 베티 가브리엘(코르테즈 형사) more

  • 씨네216.50
  • 네티즌5.75
하루 아침에 모든 것을 잃고 전신마비가 된 그레이.

인간의 모든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는 최첨단 두뇌 ‘스템’을 장착하고

이제, 아내를 죽인 자들을 직접 처단하기 위한 그의 통제 불능 액션이 시작 되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3)


전문가 별점 (2명참여)

  • 7
    송경원무엇을 보다 어떻게. 아는 맛이라 더 입맛이 당긴다
  • 6
    이용철적당히 참신한 소재에 화끈한 표현력
제작 노트
HOT ISSUE 01.

기발한 상상과 독창적 컨셉의 호러 명가, 블룸하우스의 첫 번째 액션!
신선하고 충격적인 기획으로 액션 신세계의 포문을 열다!

<겟 아웃> <23 아이덴티티> <해피 데스데이> 등 재기 발랄한 기획과 흥미로운 컨셉으로 전 세계 관객들을 열광시켜온 호러 명가 블룸하우스가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액션에 도전한다. 특히, 블룸하우스는 충격적인 반전을 선사했던 <겟 아웃>, 23개의 인격을 가진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23 아이덴티티>, 생일날 반복되는 죽음이라는 특별한 선물을 받은 여대생의 끝나지 않는 이야기 <해피 데스데이> 등 규정할 수 없는 장르와 트렌디한 감각으로 장르 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영화 <업그레이드>는 블룸하우스표 액션 신세계의 포문을 열어줄 신작으로 이제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액션과 강렬한 영상으로 관객들의 아드레날린 분출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전신 마비였던 남자가 최첨단 두뇌 ‘스템’을 장착하고 모든 능력이 업그레이드되어 통제 불능 액션을 펼친다는 흥미로운 설정으로 블룸하우스만의 독특한 상상력이 어떻게 탄생되었을지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HOT ISSUE 02.

가디언지, 롤링스톤지도 인정한 “올해 가장 놀라운 발견”
해외 언론 압도적 찬사받으며 2018년 최고의 화제작 등극!

블룸하우스의 첫 번째 액션 <업그레이드>는 놀라운 상상력과 기발한 설정, 이제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액션으로 언론과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세계 저명 저널인 가디언지와 롤링스톤지에서는 “올해 가장 놀라운 발견”이라는 압도적 찬사를 보냈다. 또한, 할리우드 리포터, 뉴욕 매거진, 시카고 리더, 토론토 스타는 “대담하고, 혁신적이며, 독창적인 올해 최고의 영화”이며 “단연 이 시대 최고의 탄생으로 이제껏 보지 못한, 우리가 기다려온 영화”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3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한 세계 최대 규모의 영화, 인터랙티브, 음악 페스티벌인 SXSW 2018에서 ‘미드나이터스 관객상'을 수상하며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는 영화 <업그레이드>. 6월 북미 개봉 당시에는 R 등급임에도 불구하고, 제작비 2배 이상의 흥행 수익을 올리며 저력을 입증했다. 더욱이 유명 감독이나 배우의 출연 없이 재기 발랄한 컨셉과 강렬한 액션만으로 공신력 있는 영화 전문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보증 마크를 받기도 했다. 관객들과 평단은 “창의적인 액션, 이 시대 최고의 장르 탄생이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롤러코스터 탄 듯한 뇌리에 강력하게 박힐 영화. 뼈마디에 충격을 주는 액션이다”라며 새로운 액션 신세계의 탄생에 환호했고 찬사를 보냈다. 이미 해외 유수 언론들과 평단, 그리고 관객들의 폭발적인 기대감으로 극찬 릴레이가 쏟아지고 있는 영화 <업그레이드>는 9월 극장가에 강렬한 액션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이다.


HOT ISSUE 03.

국내 관객들도 이미 알아봤다! 2018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최고 상영작!
사전 시사에서 만장일치 개봉 찬성으로 “관객들이 개봉시킨 영화” 대열 합류!

좋은 영화는 관객들이 먼저 알아보는 법. 최근 국내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개봉이 전격 확정되는 작품들이 화제다. 블룸하우스의 <겟 아웃>이 그랬고, 10대들의 풋풋한 로맨스를 그린 <플립>은 북미에서 개봉한지 7년 만에 국내에서 상영되기도 했다. 영화 <업그레이드> 또한 국내 개봉이 결정되기 전부터 이미 뜨거운 입소문을 타고 예비 관객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영화 <업그레이드>가 국내에서 가장 먼저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였다. 미국 영화 비평지 무비메이커에서 선정한 ‘2018 세계 장르 영화제 TOP 15’에 선정되며 세계적인 영화제로 자리매김한 BIFAN에서 상영한 <업그레이드>는 “올해 상영작 중 최고의 작품”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눈길을 끌었다. 또한, 블룸하우스가 선사하는 액션의 신세계에 매료된 관객들의 폭발적 호응에 힘입어 이례적으로 상영을 추가하는 등 국내 관객들의 열띤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지난 7월에 진행한 사전 블라인드 시사회에서는 참석한 관객 중 95.7%의 압도적인 개봉 찬성 지지를 받았다. 블룸하우스가 선사하는 액션을 처음 접한 관객들은 신선한 충격에 휩싸이며 놀라운 몰입도를 보였고, 열광적인 상영관의 분위기만큼이나 극찬 세례를 쏟아냈다.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9월 6일 개봉을 확정 지은 <업그레이드>는 올해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르며 기대를 높이고 있다.


HOT ISSUE 04.

이제까지 본 적 없는 강렬한 액션의 신세계!
NO 블러! NO 삭제!
북미 R 등급 받은 오리지널 버전 그대로 15세 이상 관람가 확정!

2018년 극장가에 액션의 신세계가 열리고 있다. 획기적인 컨셉과 대담함으로 중무장한 강렬한 액션 화제작들이 연이어 1020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 블룸하우스의 첫 번째 액션 <업그레이드>는 올 상반기 흥행몰이를 한 <데드풀2> <마녀>에 이어 ‘충격 액션 흥행 공식’을 이어갈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7월, 2018 BIFAN에서 청소년 관람불가로 상영되었던 <업그레이드>는 높은 수위의 액션 시퀀스들로 인해 대다수의 팬들은 극장 개봉 시에도 동일한 관람 등급을 예상했다. 하지만 9월 6일 개봉 확정 후 15세 이상 관람가 판정을 받아 팬들은 물론 영화사 관계자들까지 놀라게 했다. 특히, 단 1초의 장면 삭제나 블러 처리 없이 북미에서 개봉했던 오리지널 버전 그대로 15세 이상 관람가 판정을 받아 더욱 눈길을 끈다. 영상물등급위원회 등급 분류 정보에 따르면 총기 살상, 신체 훼손 등 폭력 장면들이 다소 자극적으로 등장하지만, 현실감이 낮게 묘사된 것으로 판단했다고 전해져 예비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개봉 전부터 강렬한 수위의 독창적인 액션으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업그레이드>를 탄생시키기 위해 리 워넬 감독은 수많은 고민의 과정을 거듭했다. 주인공의 액션에 SF적인 요소와 리얼함이 함께 묻어나길 원한 것. 리 워넬 감독과 제작진들은 컴퓨터 같은 정밀한 액션을 스크린에 실현하기 위해 카메라를 배우 앞에 붙박이처럼 고정시켰고, 이러한 장치들을 통해 최첨단 두뇌 ‘스템’이 전신 마비인 남자의 모든 것을 컨트롤하는 느낌을 100% 완벽 구현할 수 있었다. 이렇듯 리 워넬 감독을 비롯한 제작진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블룸하우스의 독창적인 기획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파격적인 액션 퍼레이드는 관객의 눈과 귀를 단숨에 사로잡을 것이다.
more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