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타임리스 멜로디

Timeless Melody Timeless Melody

1999 일본 전체 관람가

드라마 상영시간 : 95분

개봉일 : 2001-11-10 누적관객 : 367명

감독 : 오쿠하라 히로시

출연 : 아오야기 다쿠지(가와모토) 이치카와 미카코(지카코) more

  • 네티즌7.00
Introduction-도입. 다무라라는 남자는 렌트카 대리점에서 전혀 생면부지인 스기우라라는 남자와 우연히 알게 되고, 그의 렌트카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린다. 아내와 다툰 듯한 스키우라는 중간에 있는 휴게소에서 전화 통화로 아내와 화해했다며 그냥 혼자 가버린다. 휴게소에 버려진 다무라는 '앞으로 나아갈 수도, 돌아갈 수도 없는 상황'에 놓이는데.

Scratch-상처. 낡은 당구장의 점원 가와모토와 음악 동료 지카코는 건조한 나날을 보낸다. 두 사람은 시노다라는 중년의 단골손님과 친하게 지내게 되는데.

Timeless Melody-영원한 멜로디. 어느 날 술에 취해 당구장에 들린 시노다는 가와모토와 비슷한 나이의 아들이 있다고 말하고는 죽어버린다. 가와모토는 아들 다무라에게 아버지의 죽음을 전하고, 이를 계기로 세 젋은이에게 새로운 만남이 시작된다. 가와모토와 다무라는 시노다의 시신을 수장하고 지카코는 미국행 비행기를 타기위해 당구장을 나선다. 그것이 그들의 선택이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7)


제작 노트
영화는 세 젊은이에 대한 이야기다. 낡은 당구장의 점원 가와모토와 음악동료 지카코는 건조한 나날을 보낸다.

두 사람은 시노다라는 중년의 단골손님과 친하게 지내는데, 어느 날 술에 취해 당구장에 들린 시노다는 가와모토와 비슷한 나이의 아들이 있다고 말하고는 죽어버린다. 가와모토는 아들 다무라에게 아버지의 죽음을 전하고, 이를 계기로 세 젋은이에게 새로운 만남이 시작된다.

하지만, <타임리스 멜로디>에 "경험=성"이라는 낭만적이고 낙관적인 도식은 없다. 가와모토와 다무라는 시노다의 시신을 수장하고 지카코는 미국행 비행기를 타기위해 당구장을 나선다. 그것이 그들의 선택이다.

아침이 되어 나는 당구대 위에서 눈을 떴다. 몸을 일으켜 그 낡은 당구장 실내를 둘러보았다. 친구들은 어디론가 가고 없고 그곳에는 아무도 없었다. 그리고 나는 그들이 두 번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임을 알고 있었다... 아주 조용했고, 이상하게도 나는 마음이 놓였다...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고, 내가 먼 발치에서 바라보고 있는 동안 한 사람이 죽었다.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그 남자는 무척 자상한 사람이었다. 흡족하다고 하기엔 거리가 먼 인생이었지만 그래도 결코 나쁜 죽음은 아니었다.

앉으면 엉덩이가 빠질 것 같은 가게 소파 위에서 남자가 자면서 죽어가고 있을 때, 그 곁에서는 그의 젊은 친구가 피아노를 치고 있었다... 그 이외에도 연주된 음악은 많이 있었다. 한 사람이 다른 한 사람을 위해 기타를 친 적도 있었고, 세 명이 서로를 위해 즉흥적으로 연주한 적도 있었다.

그들의 음악의 느낌은 그것이 마치 그들이 존재했던 증거인 것처럼, 지금도 그 언저리에 서로 겹치면서 남겨져 있었다. 간유리 저 너머에서 햇살이 부드럽게 들어왔다.

나는 그 빛을 마음에 간직하려고 했다. 그리고 나는 영화를 만들기로 했다. 그들은 실재의 인간이 아니었고, 들리던 음악도, 내가 느꼈던 빛도 모두 내안에만 존재했던 것이었지만, 영화를 만들면 어쩌면 그것을 본 누군가에게 전해질지도 모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 감독 오쿠하라 히로시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