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카프카

Kafka Kafka

1991 미국 15세 관람가

드라마, 범죄 상영시간 : 98분

개봉일 : 1994-02-19

감독 : 스티븐 소더버그

출연 : 제레미 아이언스(카프카) 테레사 러셀(가브리엘라) more

  • 네티즌7.40
1919년 성의 지배를 받고 있는 프라하, 이 도시에 살고 있는 카프카는 낮에는 조직화된 보험회사 사무실의 평범한 사무원으로, 밤에는 진실을 탐구하는 작가가 되어 글쓰기에 몰두한다. 어느날 가장 친한 동료 에두아르가 갑자기 사라지는 사건이 일어나자 카프카는 이 사건의 비밀을 캐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그의 주위에는 예기치 않은 일들이 일어나는데, 에두아르의 애인이었던 무정부주의자 가브리엘라는 도시를 지배하는 성의 절대적인 권위와 에두아르의 실종이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결국 에두아르의 시신은 물에 빠진 채 발견되고, 경찰은 그의 죽음을 자실로 규정하려 한다. 그후 카프카의 파격적인 승진, 그리고 그의 밑에 갑자기 배치된 쌍둥이 조수 등 의혹이 점점 쌓여가고 있을 즈음 가브리엘라마저 사라져 버리자 카프카는 성의 미궁으로 잠입하고자 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


제작 노트
스티븐 소더버그의 두번째 영화인 이 작품은 여러 면에서 야심적인 기획이었다.
우선, 할리우드라는 영화 공장에서 동유럽 작가의 어두운 삶과 소설에 기반한 표현주의풍 영화에 돈을 대겠다고 결정한 점이 그렇고 실존작가의 이름을 제목에 내붙인 영화임에도 거의 대부분의 영화적 상황을 "극화"해 처리한 점 등이 화제가 될만했다. 따라서 이 영화는 위대한 작가, 카프카의 삶을 조명했다기보다는 그의 소설들에서 차용한 "개인 대 사회의 공포"라는 메시지를 주관적인 시각에서 형상화한 실험작에 가깝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