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유혹의 선

Flatliners Flatliners

1990 미국 15세이상관람가

범죄, SF 상영시간 : 111분

개봉일 : 1992-03-07

감독 : 조엘 슈마허

출연 : 키퍼 서덜랜드(넬슨) 줄리아 로버츠(레이첼) more

  • 네티즌6.40
죽음과 사후세계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의대생 넬슨은 뜻을 같이하는 4명의 동료들과 함께 현대의료기술을 총동원해서 사후세계를 경험해 보기로 하고, 각자 실험대에 오른다. 약물로 사후세계에 들어간 넬슨은 한 소년이 개를 데리고 다가오는 상황을 만나고, 다양한 여성편력을 지닌 조는 자신이 비디오로 촬영했던 여자들의 실루엣을 본다. 학생의 신분으로 수술을 집도해 정학처분을 받은 데이빗은 소년들에게 학대받은 흑인소녀의 환상을 보는가 하면, 레이첼은 아버지의 자살순간을 목격한다.

죽음의 여행이 끝났을 때 이들은 과거의 죄의식에 시달린다. 흑인소녀 위니를 괴롭혔던 데이빗은 성인이 된 그녀를 찾아가 죄를 사죄하지만, 빌리라는 소년을 나무에서 떨어져 죽게 했던 넬슨은 계속되는 환상에 쫒기고, 조는 진실로 사랑했던 여자에게 버림받는다. 레이첼은 20여년전 마약을 주사하는 것을 어린 딸에게 목격당한 아버지가 부끄러움에 자살했던 것을 알게 되고....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6)


제작 노트
(개미)로 유명한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중에 (타나토노트)가 있다.
이른바 "죽음의 항해"를 다룬 이 소설은 인간이 얼마나 죽음에 집착해 오고 있는지 보여준다. 조엘 슈마허의 (유혹의 선)도 이같은 연장선에 있다. 사실 죽음만큼 인간의 호기심을 "유혹"하는 명제가 있을까? 더이상설명이 필요없는 배우 줄리아 로버츠와 키퍼 서덜랜드가 색다른 스릴러의맛을 보여준 작품이다.

다섯 명의 의대생들이 모여 죽음의 실험에 도전한다. 각자 차례로 1분간 의 사망상태를 경험하기로 한 것. 첫 대상인 넬슨은 사망사태에서 어릴적사고로 죽은 친구의 모습을 보게 된다. 두번째 대상인 조는 그동안 사귀 었던 여자들을 보게 된다. 세번째로 데이브는 어린시절 자신이 심하게 놀려댔던 여자아이를 보게 된다. 그리고 레이철은 죽은 아버지를 만난다. 죽음의 세계가 현실과 동떨어진 것이 아닌 현재의 연속이라는 심리적인 성찰을 하게 만드는 작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