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미치광이 피에로

Pierrot le fou Pierrot Goes Wild

1965 프랑스,이탈리아 15세 관람가

범죄, 드라마 상영시간 : 110분

개봉일 : 2002-12-13 누적관객 : 316명

감독 : 장 뤽 고다르

출연 : 장 폴 벨몽도(페르디낭) 안나 카리나(마리안) more

  • 네티즌8.50
페르디낭은 부유한 이탈리아 여자와 함께 살고 있는 전직 스페인어 교사이다. 어느 날 딸의 베이비시터로 마리안이라는 아름다운 여자가 집으로 찾아오고, 둘 사이엔 미묘한 분위기가 흐른다. 부인과 함께 초대받은 리셉션에서 페르디낭은 사람들의 얼굴에 케이크를 던진 후, 마리안과 모험의 길을 훌쩍 떠난다. 누벨바그의 뮤즈 안나 카리나와 <네 멋대로 해라>의 장 폴 벨몽도가 연기하는 커플의 낭만적이고도 절망적인 질주가 빼어난 영상 속에서 펼쳐지는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영화.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6)


제작 노트
영화는 마리안의 능동성과 활동적인 삶, 그리고 페르디낭의 수동성과 정관(靜觀)적인 삶 사이의 긴장에서 추동력을 얻는다. <미치광이 피에로>는 고다르의 표현대로 “최후의 로맨틱한 커플”(le dernier couple romantique)을 다룬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고다르의 다른 많은 영화들처럼 그가 쓴 에세이이기도 하다.

미리 쓰여진 시나리오 없이 “완전히 자발적으로” 적은 에세이. 여기서 고다르는 실존적인 비애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하고 광고와 정치적 폭력 등에 대해 통찰력 빛나는 코멘트를 던지기도 한다. 이 영화를 언급하면서 놓칠 수 없는 것 가운데 또 하나는 시적 리듬이다. 한 평자는 <미치광이 피에로>에서 고다르는 영화를 잃을 위험까지 감수하면서 시적 리듬을 고집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