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서울공략

韓城攻略 Seoul Raiders

2005 홍콩 15세이상관람가

액션 상영시간 : 99분

개봉일 : 2006-01-20 누적관객 : 30명

감독 : 마초성

출연 : 양조위(람) 서기(JJ) more

  • 씨네212.00
  • 네티즌3.56
제조판을 사수하라!

일본 국방외무과 특별수사 요원 람은 3천만 달러의 위조지폐 제작 사건을 수사하던 중 미모의 여도둑 JJ를 만나게 된다. 제조판을 노린 JJ는 람을 배신하지만 한 수 위의 람은 JJ를 보기 좋게 골탕 먹인다. 의기양양하던 람은 오히려 오웬에게 제조판을 탈취당하게 되고...

서울에서 쫓고 쫓기는 혈전이 시작된다.

오웬이 한국에 있다는 정보를 입수한 람은 한국에 잠입하여 미모의 여자 첩보원들과 여기에 JJ까지 합세하여 그를 미행하기 시작한다. 한편 오웬은 한국의 위조지폐조직 두목 흑곰, 통역사 킴과 제조판 거래를 시도하던 중 람이 현장을 급습하여 흑곰의 무리들과 일대 격전이 벌어지고 그 사이 오웬은 다시 사라져버린다.

드디어 밝혀지는 북극곰의 정체. 과연 제조판을 찾을 수 있을 것인가?

람은 오웬이 CIA요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둘은 함께 사건을 해결하려 한다. 그 사이 흑곰은 JJ를 납치하여 제조판을 요구하며 협박하기에 이르는데... 긴박해진 람과 오웬은 그 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위폐조직의 보스인 북극곰의 실체와 맞닥뜨리게 되고 위폐 제조판을 둘러싼 그들간의 대대적인 혈투가 한바탕 펼쳐지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6)


동영상 (1)

전문가 별점 (1명참여)

  • 2
    박평식한류가 부러운 이들의 실없는 ‘서울 난투극’
제작 노트
서울에서 펼쳐지는 감각적이고 통쾌한 액션!!


<동경공략>의 뒤를 잇는 액션 블록버스터

양조위, 정이건, 장백지 등이 주연을 하고 마초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동경공략>은 당시 홍콩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대대적인 히트를 치며 큰 흥행을 거두었다. 그 후속작인 <서울공략>은 서울을 무대로 양조위, 임현제, 서기 등의 톱스타들과 800만 달러에 달하는 제작비를 투입해 전편의 명성을 잇는다. <서울공략>은 홍콩에서 개봉 첫 주 홍콩 박스오피스 3위에 오르는 등 그 위력을 과시하였다.

이번엔 서울이다!

<서울공략>은 국제경찰인 람이 폭력조직에 넘어간 위조지폐 제조판을 수거하기 위해 폭력조직이 있는 서울로 잠입하여 격전을 벌이는 내용으로 서울시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영화의 80%이상이 서울을 배경으로 촬영되었다. 서울을 무대로 홍콩 특유의 현란한 액션을 맛 볼 수 있어 홍콩 액션 영화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안겨준다. 삼성동, 청담동, 여의도 그리고 포천까지 영화 속 배경이 되는 낯익은 장소를 찾아보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또한 대낮 서울 한복판에서 벌어지는 경비행기 추격 씬 역시 영화의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중 하나이다.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배우 양조위. 그의 전작 <2046>에서의 진지한 연기와 상반된 경쾌한 모습의 화려한 액션을 선보여 역시 연기변신의 귀재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성원>의 부드러운 모습의 임현제는 냉철한 CIA요원 역으로 변신하여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을 선보인다. 또한 서기는 돈만 밝히는 미모의 귀여운 여도둑으로 나와 그 매력을 발산한다.
이 밖에도 영화를 보다 보면 눈에 익은 얼굴들이 나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에서 소지섭 전 애인 역으로 나온 최여진, 드라마 <신입사원>에서 에릭의 절친한 백수친구 성태 역의 정진 또한 조연으로 출연해 영화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more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