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영화가 해외에서 수상소식이 연이어 이어지는 가운데 조용히 해외 영화제에서
주목받는 또 한편의 단편영화가 있다.
최근 ‘수원 세 모녀’ 사건으로 무연고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무연고자’를 소재로 한
단편영화 무연자(영제 To Father)가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영화 무연자는 ‘새아버지 밑에서 자란 경구는 빚에 쫓겨 친아버지의 집에서 생활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새아버지가 무연고자로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그의 시신을 찾으러 간다.’라는 내용으로 살아생전 가족이었지만 죽어서 남이 될 수밖에 없는 무연고 가족들의 쓸쓸한 현실을 다룬 이야기다.
현재 칸 세계영화제, 뉴욕국제영화제, 캐나다영화상, 로마 단편영화제, 피렌체 영화상 등
해외 영화제 26개 곳에서 선정되었으며 지금까지 24개의 상을 수상하였으며
아카데미 시상식 단편 부분 오스카 수상자를 배출해낸 Best Short Competition은 ‘이 영화는 완벽한 프로덕션과 훌륭한 스토리텔링을
무연고 가족의 삶을 조명한 한국단편영화 ‘무연자’ 해외영화제 24관왕!!
-
권나라가 출연한 티빙 오리지널 예능 가 오늘(21일) 여덟번 째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지난 9월 첫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예능 ‘청춘 MT’(기획 김성윤/ 연출 정종찬/ 제공 티빙)는 ‘구르미 그린 달빛’, ‘이태원 클라쓰’, ‘안나라수마나라’출연 배우들의 연합 MT로 대세 배우들의 만남과 팀 초월 케미스트리를 담아 화제를 낳았다. 이에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권나라는 ‘청춘 MT’에 출연해 화장기 없는 수수한 모습은 물론 모든 활동에 적극적이고 열정부자의 면모를 드러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회차가 진행되는 동안 리액션 만점, 웃음 부자 등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친근하고 소탈한 ‘청춘 권나라’의 모습이 그대로 전파를 타면서 ‘신흥 예능 치트키’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또한 ‘이태원 클라쓰’ 배우들과 최강 케미와 끈끈한 우정까지 돋보여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권나라는 “뜨거웠던 여름, 김성윤 PD님과 우리 팀 그리고 , 배우들과
권나라 수수하고 열정만랩 모습으로 이용자 사로잡아, ‘신흥 예능 치트키!” 호평
-
◈ 우리가 알고 싶었던 첫사랑의 모든 것 '20세기 소녀'
다시 한번 우리 모두의 기억을 조작할 첫사랑이 찾아온다. 넷플릭스 영화 는 어느 겨울 도착한 비디오 테이프에 담긴 1999년의 기억, 17세 소녀 보라가 절친 연두의 첫사랑을 이루어주기 위해 사랑의 큐피드를 자처하며 벌어지는 첫사랑 관찰 로맨스다. 청룡영화상,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등 국내 유수 영화제에서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방우리 감독의 장편 영화 데뷔작이다. 학창 시절 친구가 좋아하는 남학생을 관찰했던 감독의 자전적 경험에서 출발한 는 누구나 마음에 품고 있는 그 시절 첫사랑의 기억을 끄집어내 공감과 따뜻한 감성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청춘 스타 김유정, 변우석과 신예 박정우, 노윤서가 싱그러운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 순수하고 풋풋한 사춘기 감성을 오롯이 담았다. (10/21 공개 예정, 로맨스/드라마, 한국, 2022)
◈ 가장 어두운 생각과 가장 깊은 공포의 문이 열린다 '기예르모 델토로의 호기심의 방'
은 제9
넷플릭스 금주의 신작 '20세기 소녀' '모비우스'
-
▣ 괴물 형사 ‘마석도’ VS 최강 빌런 ‘강해상’
2022년 최고 흥행작 가 디즈니+를 통해 공개됐다. 는 괴물 형사 ‘마석도’(마동석)와 금천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강해상’(손석구)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로, 개봉 25일째 천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MCU(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시작점인 괴물 형사 ‘마석도’로 돌아온 대체불가 배우 마동석과 등장만으로 엄청난 위압감을 주는 최강 빌런 ‘강해상’(손석구)이 베트남과 한국을 오가며 펼치는 화끈한 빅매치가 시청자들에게 또 한번의 통쾌함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온 마을을 충격에 빠트린 초자연적인 존재 ‘그림커티’가 선사하는 미스터리 공포!
는 어느 한 마을에서 어린 소년이 자신의 엄마를 칼로 찌르는 사건이 일어나고, 이어 유사한 사건들이 곳곳에서 발생하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와 함께 모든 사건의
[금주의 디즈니플러스] '범죄도시2' '굿 닥터'까지
-
-
제작진과 마동석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는 영화 이 11월 개봉을 확정했다. 은 샘솟는 사업 아이디어로 입만 살아있는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이 실력 TOP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와 손잡고 K-뷰티의 시조새가 된 이야기이다.
짧은 제목만으로도 유쾌한 매력을 뿜어내며 호기심을 자극하는 에서 마동석은 이번 작품에서 샘솟는 아이디어로 입만 살아있는 압구정 토박이 ‘대국’을 연기, 대한민국에서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K-뷰티 비즈니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펼쳐 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압구정에서 펼쳐질 K-뷰티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풍성하게 채울 다채로운 배우 라인업 또한 관심을 집중시킨다. ‘대국’과 함께 K-뷰티 전성기를 여는 실력 TOP 성형외과 의사 ‘지우’ 역을 맡은 정경호를 비롯해 오나라, 최병모, 오연서 등의 배우들이 K-뷰티 비즈니스를 둘러싼 인물들로 변신, 환상적인 연기 호흡과 유쾌한 티키타카 등 케미의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압꾸정> 마동석, 이번엔 뷰.티.도.시.다!
-
트위터가 2022년 3분기 화제의 드라마·예능 콘텐츠 TOP10을 공개했다. 2022년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국내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의 총 노출(organic impression) 수를 기준으로 3분기에 TV 및 OTT에 방영 또는 공개된 드라마, 예능 시리즈 관련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다.
이번에 트위터가 공개한 순위를 살펴보면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1위를 차지했으며, TVING 오리지널 시리즈 ‘환승연애2’가 2위, MBC 드라마 ‘빅마우스’가 3위를 기록했다. 이어 tvN 드라마 ‘작은 아씨들’, Mnet 댄스 예능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 tvN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이하 지구오락실), KBS1 대표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 웨이브 오리지널 시리즈 ‘위기의 X’, JTBC 예능 ‘소시탐탐’과 ‘최강야구’가 순위에 올랐다.
지난 분기 10위에 이름을 올렸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다양한 키워드로 트위터 실시간 트렌
트위터, 3분기 최고 화제의 드라마·예능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오는 11월 9일 공개를 확정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는 쌍둥이 오빠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찾아 나선 ‘찬미’와 불공평한 세상에 맞서 복수 대행을 시작한 ‘수헌’이 인생을 뒤흔든 충격적인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高자극 하이틴 복수 스릴러이다. 이번 작품에는 그간 다양한 작품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으로 실력을 인정받아온 신예은, 로몬이 지금껏 본 적 없는 강렬한 연기 변신에 도전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2018년 웹드라마 으로 데뷔해 1020 세대의 워너비로 등극한데 이어 , , , 등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신예은은 고교 사격 선수 출신이자 갑작스러운 쌍둥이 오빠 죽음의 진실을 쫓는 ‘옥찬미’ 역을 맡아 새로운 인생 캐릭터 탄생을 알린다. 그는 쌍둥이 오빠의 죽음과 마주한 뒤, 슬픔과 후회가 뒤섞인 깊은 감정 연기부터 진실을 쫓기 위해 결연한 다짐을 하는 모습 그리고 예상치 못한 진실과 마주하면서 겪는 다채로운 감정의 진폭을 완벽하게 소
<3인칭 복수> 전 세계를 사로잡을 신예은&로몬의 강렬한 연기 변신
-
김현주가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 출연을 확정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SF 영화 ‘정이’의 촬영을 마친 후 공개를 앞두고 있던 김현주는 최근 SBS 새 월화드라마 ‘트롤리’ 출연 소식, 여기에 이번 작품까지 출연을 확정하여, 연이은 차기작 소식을 전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아이오케이컴퍼니]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가족의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무한한 상상력과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매 작품 놀라움을 선사하는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을, 영화 ‘부산행’, ‘염력’, ‘반도’ 등 연상호 감독의 조감독으로 활약했던 민홍남 감독이 연출을 맡아 새로운 세계관 구축에 나선다.
이 가운데 새로운 도전을 거듭하며 끊임없는 연기 변주를 이어가고 있는 김현주는 선산의 상속자 ‘윤서하’ 역을 맡는다. 윤서하를 통해 원하는 것을 성취하기 위한 인간의 적나라한 욕망과 두려움을 동시에
김현주X연상호 감독 세 번째 협업,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 출연 확정
-
영화 가 오대환, 오윤아, 안석환, 이준혁, 고규필, 신수연 등 연기파 배우들의 캐스팅을 확정하고 리딩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영화 는 갑작스러운 사고를 겪은 ‘봉수’(오대환)가 깨어난 이후 기억의 오작동으로 모든 관계들이 미스매치되면서 벌어지는 대환장 코믹가족극으로 영화, 드라마, 방송 예능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발한 활약을 펼쳐오고 있는 배우 오대환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황당한 인생 재부팅을 당하게 되는 남자 ‘봉수’ 역을 맡았다. 장르 불문 다양한 작품에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해온 만큼 이번 작품을 통해 선보이게 될 ‘오대환 표’ 코믹 연기에 기대를 높인다. 이어서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톡톡 튀는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배우 오윤아가 ‘봉수’의 아내이자 집안을 책임지는 여장부 ‘성혜’ 역을 맡아 오랜만에 스크린 복귀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영화 속 탄탄한 연기력을 지닌 신 스틸러들의 만남 또한 눈길을 끈다. 깊은 내공을 자랑하는
<미스매치> 오대환X오윤아 캐스팅 확정, 리딩 현장 공개
-
◈ 조선에서 가장 걸음이 빠른 중전 마마 납시오 '슈룹'
조선에서 제일 특별한 중전마마가 온다. 은 자식들을 위해 기품 따윈 버리고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를 그린 드라마다. 기백 넘치는 중전마마 임화령은 호시탐탐 왕위를 노리는 경쟁자들을 물리치기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에 돌입한다. 간택후궁 수장 황귀인과 승은후궁 수장 태소용 역시 자신의 아들을 왕으로 만들려 하고, 서자 이호를 제왕으로 만든 대비 조씨까지 ‘왕실 교육 비법서’를 꺼내 들며 전쟁에 불을 붙인다. 매일이 긴급, 비상인 왕실에서 천방지축 아들들에게 닥칠 거센 비바람을 막아내려는 임화령, 그리고 자식을 제왕으로 만들기 위한 궁중 사모들의 불꽃 튀는 교육 전쟁이 펼쳐진다. 김혜수가 중전마마 임화령 역을 맡아 드라마 [장희빈], 영화 이후 오랜만에 사극으로 복귀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0/15 공개 예정, 드라마, 한국, 2022)
◈ 생애 가장 의미있는 단
넷플릭스 금주의 신작 '슈룹' '다이너스티: 1%의 1% 시즌5'
-
▣ 괴물 사냥꾼들의 예측불가 이야기
할로윈 기념으로 제작된 는 비밀리에 활동하던 괴물 사냥꾼들이 강력한 유물을 놓고 싸움을 벌이던 중, 이들 앞에 위험천만한 괴물이 등장하면서 생기는 일들을 그린 작품이다. 특히 , , , 등 최고의 흥행작들의 음악을 담당한 마이클 지아치노 음악 감독이 첫 연출에 도전한 작품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1930년대와 1940년대의 공포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이 작품은 한 순간도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는 물론 흑백으로 구성된 기이한 아름다운을 지닌 비주얼까지 더해져 시청자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을 예정이다. 14일(금) 공개.
▣ 미워할 수 없는 세 마녀의 할로윈 소동이 다시 한번 시작된다!
1993년 개봉해 할로윈을 대표하는 컬트 영화의 고전이라 불리는 의 속편으로 는 1편에서 29년이 흐른 현재를 배경으로 세일럼으로 다시 돌아온 세 마녀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베트 미들러, 사라 제시카 파커, 캐시 나지미 등 전편에서 호흡을
[금주의 디즈니플러스] '웨어울프 바이 나이트' '로잘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