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멈춰있던 인생에 ‘시동’을 걸어 줄 작품! 다음 웹툰 인기작 <시동> 단행본 출간!
임시우 lim@cine21.com | 2021-05-28

영상화 단골 조금산 작가의 화제작!


ㆍ분야 : 만화> 웹툰 만화 ㆍ페이지 : 252쪽 ㆍ사양 : 무선 ㆍ판형 : 144*200mm
ㆍ값 : 14,000원 ㆍ발행일 : 2019년 11월 28일 ㆍISBN : 978-89-509-8432-8

섬세한 연출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조금산 작가의 첫 단행본『시동』1-2권이 더오리진에서 출간되었다.『시동』은 방황과 반항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인공들을 통해 좌절과 성장, 가족과 인생에 대해 말하는 작품이다. 조금산 작가만의 현실적인 감정 묘사와 영화 같은 연출, 거칠지만 밀도 있는 그림으로 우리 시대 청춘들의 불안정한 심리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조금산 작가는 사이비 종교, 성폭력 등 사회문제부터 코믹, 조폭, 연애 등 다양한 스토리를 현실적이면서도 담담한 시선으로 그려 왔다. 때문에 독자들에게 ‘믿고 보는 작가’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여러 작품이 영상화되어 ‘영상화 단골 작가’라는 새 수식어를 얻었다. 대표작으로는 OCN 드라마 <구해줘>의 원작인『세상 밖으로』, JTBC 드라마 <탁구공>의 원작인『탁구공』등이 있다.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영화 <시동>은 12월에 개봉하여 독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인생 첫 시동을 거는 녀석들이 온다!
방황을 끝내기 위한 반항아들의 몸부림!
찌질한 반항아 ‘택일’과 폼생폼사 반항아 ‘상필’의 좌충우돌 방황 탈출기가 시작된다.
사는 건 재미없고, 사사건건 간섭하는 엄마의 품은 떠나고 싶고!
무인도로 갈 수만 있다면 훌쩍 떠나고 싶지만 떠날 용기도 돈도 없어 슬픈 청춘, 고택일!
택일은 엄마의 성화에 못 이겨 검정고시를 준비하다 그만두고 친구 상필과 함께 무의미한 나날을 보낸다. 인생은 답답하고 집구석은 갑갑하고. 훌쩍 떠나고 싶어 하던 택일은 무작정 원주로 향한다. 한편 상필은 돈을 벌기 위해 동네 형의 소개로 일수 가방을 손에 들기 시작하는데….

다음 웹툰 평점 9.8
영화화되는 데는 이유가 있다!
『시동』은 조금산 작가의 웹툰 중 첫 장편 영화화되는 작품으로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원작 웹툰 캐릭터들과 영화 주연 배우들의 높은 싱크로율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시동』은 조금산 작가의 강점인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매력이 가장 잘 드러난 작품으로 웹툰 독자와 영화 관객 모두의 사랑을 받기에 충분하다.『시동』웹툰과 영화를 비교해 가며 보는 것도 작품을 이해하는 데 색다른 재미를 줄 것이다. 더불어 캐릭터들의 깊이 있는 스토리와 탁월한 감정 묘사는 웹툰만의 또 다른 매력으로 독자들의 공감을 자아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