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Apple TV+] 에미상 노미네이트 콘텐츠 라인업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2-12-16

# 흥겨운 음악과 독창적 비주얼이 가득! ‘프래글 록: 화려한 귀환’



‘프래글 록: 화려한 귀환’은 발명가의 작업실 안쪽 숨겨진 동굴 세계에 사는 멋진 프래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시리즈다. 1983년 탄생한 ‘프래글 록’은 ‘머펫 쇼’와 ‘세서미 스트리트’ 등을 통해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에 인형극을 적용한 짐 헨슨이 창조해낸 또 한 편의 어린이용 인형극이다. ‘프래글 록’을 잇는 시리즈 ‘프래글 록: 화려한 귀환’은 익숙한 프래글 친구들에 더해 새로 합류한 뉴페이스 프래글까지 다양한 개성을 가진 인형들이 함께 벌이는 모험극을 더욱 다채로운 음악과 비주얼로 그려내며 호평받고 있다. 특히, ‘프래글 록: 화려한 귀환’은 제1회 칠드런 & 패밀리 에미상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시리즈 – 최우수작품상을 비롯한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것은 물론, 공개 이후 대표적인 비평 사이트 로튼 토마토(Rotten Tomatoes)에서 신선도 지수 100%를 기록하며 탄탄한 완성도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 소설 속 캐릭터가 현실에 나타났다! ‘고스트 라이터’



‘고스트 라이터’는 동네 서점에서 우연히 미스터리한 존재를 만나고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맞닥뜨리는 ‘루빈’(아이삭 아렐라네스)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다. ‘루빈’과 그의 친구들은 어느 날 ‘루빈’의 할아버지가 운영하는 서점에서 ‘고스트 라이터’라고 불리는 미스터리한 존재를 만나게 된다. 그 이후로 아이들의 눈앞에 다른 사람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소설 속 등장인물들이 나타나게 되고, ‘루빈’과 친구들은 그들을 다시 책 속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힘을 합치며 성장한다. 1992년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동명의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고스트 라이터’는 제1회 칠드런 & 패밀리 에미상에 노미네이트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 아름다운 영상미로 전하는 삶의 지혜! ‘고요한 물’



‘고요한 물’은 지혜로운 판다 ‘고요한 물’이 세 남매에게 들려주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삶의 교훈을 전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세 남매 ‘칼’, ‘애디’, ‘마이클’의 옆집에는 아주 특별한 이웃 ‘고요한 물’이 살고 있다. 세 남매는 어려운 문제를 마주할 때마다 지혜로운 판다인 ‘고요한 물’이 들려주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으며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을 배우고 교훈을 얻게 된다. 싱그럽고 비비드한 색감의 영상미가 돋보이는 ‘고요한 물’은 제1회 칠드런 & 패밀리 에미상에서 미취학 아동을 위한 애니메이션 – 최우수연출상과 최우수편집상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이목을 집중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