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넷플릭스 금주의 신작 '일타 스캔들' '우리집 개를 찾습니다'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3-01-13

◈ 적중률 100% 그가 풀지 못한 단 하나의 문제 '일타 스캔들'



<일타 스캔들>은 사교육 전쟁터에서 펼쳐지는 국가대표 반찬가게 열혈 사장과 대한민국 수학 일타 강사의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다. 가족을 위해 핸드볼 국가대표 커리어를 포기한 남행선은 요리 솜씨를 살려 사교육의 메카 녹은로 학원가에서 반찬가게를 운영한다. 딸을 위해 늦게나마 사교육 뒷바라지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은 남행선은 입시 전쟁에 뛰어들며 교육적으로 얽히고 싶었던 수학 일타 강사 최치열과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엮이게 된다. 씩씩하고 밝은 에너지를 가진 반찬가게 사장 남행선 역에 전도연이, 천재적인 실력과 독보적 유명세를 지닌 수학 강사 최치열 역에 정경호가 분해 달콤 살벌한 커플 케미를 발산할 예정이다.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을 통해 ‘로코 치트키’ 조합으로 떠오른 유제원 감독과 양희승 작가가 또 한번 의기투합해 믿고 보는 드림팀을 완성했다. (1/14 공개 예정, 로맨스, 한국, 2023)


◈ 우린 진실을 알고 있어요 '해리와 메건'



역사상 가장 큰 화제를 일으킨 커플의 진짜 이야기가 공개된다. 넷플릭스 다큐시리즈 <해리와 메건>은 세기의 결혼 후 왕실의 직위에서 물러나 세간의 이목을 끈 서식스 공작 부부의 목소리를 통해 그들의 보이는 것 이면의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국 해리 왕자와 미국인 배우 메건 마클의 연애 시절부터 약혼과 결혼, 왕실에서 독립하기까지 다사다난한 여정을 총 6개의 에피소드로 다룬다. 행보마다 각종 매스컴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두 사람이 직접 털어놓는 속사정을 중심으로 지금껏 공개된 적 없는 측근들의 증언, 영국 왕실과 언론의 관계를 바라보는 사학자들의 견해를 함께 전함으로써 한 커플의 사랑 이야기를 넘어 우리가 사는 세상과 서로를 대하는 방식까지 폭넓게 조명한다. 두 차례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고 에미상®을 받은 리즈 가버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다큐멘터리, 미국, 2023)


◈ 생에 가장 빛나는 순간을 노래하다 '인생은 아름다워'



<인생은 아름다워>는 자신의 생일 선물로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 아내 세연과 마지못해 그녀와 함께 전국 곳곳을 누비며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게 된 남편 진봉이 흥겨운 리듬과 멜로디로 우리의 인생을 노래하는 국내 최초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다. 가족을 위해 헌신하며 살아온 세연은 불치병으로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무심한 남편 진봉에게 마지막 생일 선물로 어릴 적 첫사랑을 함께 찾아 달라고 한다. 고집스런 부탁에 오직 이름과 나이만 가지고 방방곡곡을 누비게 된 부부는 과거의 아름다운 추억들을 마주하게 된다.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영화 <장르만 로맨스>, <극한직업>의 류승룡이 진봉 역을, 영화 <외계+인 1부>, <완벽한 타인>, 드라마 [SKY 캐슬]의 염정아가 세연 역을 맡았고, 청춘스타 박세완과 옹성우가 합세했다. 신중현, 최백호, 이문세, 이승철 등 197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대한민국이 사랑한 음악 레퍼토리와 흥겨운 안무로 구성된 <인생은 아름다워>는 보는 내내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며 모두를 울고 웃게 하는 삶의 메시지를 전한다. (뮤지컬, 한국, 2022)


◈ 맛있는 밥상이 가져다주는 행복한 일상 '마이코네 행복한 밥상'



영화 <브로커>, <어느 가족>을 연출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이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코네 행복한 밥상>은 견습 게이샤인 ‘마이코’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함께 교토에 온 두 친구 키요와 스미레가 한 지붕 아래 살면서 겪는 일상을 그린 이야기다. 고향 아오모리를 떠나 교토로 온 열여섯 살 소녀 키요와 스미레. 빠르게 성장하는 스미레와 달리 키요는 마이코로서 재능이 없다는 말을 듣고 상심한다. 고향으로 돌아가려다 요리에 재능을 발견하게 된 키요는 모두의 칭찬을 받으며 마이코 숙소의 식사 담당 마카나이로 일하게 된다. <마이코네 행복한 밥상>은 180만 부 이상 판매된 만화를 각색한 작품으로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 에큐메니컬상을 수상한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아름다운 교토의 게이샤 거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유쾌하고 따뜻한 일상은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1/12 공개 예정, 드라마, 일본, 2023)


◈ 인생 최고의 따뜻한 여정이 시작된다 '우리집 개를 찾습니다'



<우리집 개를 찾습니다>는 애팔래치아 트레일에서 반려견 공커를 잃어버린 청년 필딩이 절친이자 사랑하는 반려견을 찾기 위해 부모님과 함께 수색 작업을 펼치며 벌어지는 놀라운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주사약을 제때 맞지 않으면 목숨이 위험한 공커를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난 필딩과 그의 아버지는 그동안 소원했던 관계를 회복하는 방법도 찾아가게 된다. 그 과정에서 사연을 듣고 반려견을 향한 사랑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전 세계에서 도움의 손길을 뻗기 시작하고 ‘공커 찾기’는 모두의 희망으로 퍼져 나간다. <우리집 개를 찾습니다>는 훈훈한 실화를 바탕으로 평범한 영웅들의 활약과 따뜻한 인간애를 전한다. 넷플릭스 영화 <저승까지 파티피플!>, 영화 <101마리 달마시안>의 스티븐 헤렉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에미상® 후보에 오른 배우 롭 로가 조니 버치톨드, 킴벌리 윌리엄스 페이즐리와 함께 출연한다. (1/13 공개 예정, 가족, 미국,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