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리뷰] ‘네가 떨어뜨린 푸른 하늘’, 외피만 남은 판타지와 소모적인 시간의 달리기
김예솔비 2023-02-08

사귄 지 2년이 되어가는 미유(후쿠모토 리코)와 슈야(마쓰다 겐타)의 관계는 삐걱대는 중이다. 매월 1일마다 영화를 보러 가는 정기적 데이트만이 두 사람의 관계를 지탱하는 유일한 약속이다. 하지만 11월1일, 슈야의 사정으로 둘은 영화를 보지 못하고 다투게 된다. 슈야를 등지고 돌아선 미유를 향해 트럭이 돌진하자 슈야는 몸을 던져 대신 트럭에 치이고 만다. 절망 속에서 다시 11월1일 아침에 눈을 뜬 미유는 하루가 반복되고 있음을 알게 된다. 반복되는 시간의 굴레 속에서 미유는 슈야를 살리기 위해 분투하고, 그 과정에서 미유는 슈야의 숨겨진 진심을 깨닫고 일상을 대하는 자신의 소홀한 태도를 되돌아본다.

영화는 주인공이 루프를 알아차린 뒤 당혹감에서 능숙함으로,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결정적인 깨달음으로 나아가는 전형적인 루프물의 전개를 따르고 있다. 그러나 시간 판타지의 정교한 세공보다 방점이 찍히는 것은 청춘의 싱그러움을 표상하는 얄팍한 이미지다. 루프물은 언제나 주인공의 성장을 담보하지만, 이 영화에서 미유의 성장은 슈야가 말하지 못한 오해의 전말을 알게 되는 것으로 해결된다. 한없이 가벼운 서사의 무게는 청춘 로맨스의 푸른색 배경으로 휘발된다.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졌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