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Entertainment > 연예 > 기획
F4의 흔적을 찾아 떠나자! <꽃보다 남자> 촬영지 소개
글·사진 박새롬 2009-03-09

KBS 월,화 미니시리즈 <꽃보다 남자> 방송: 2009년1월5일~ 현재 방영 중 출연: 구혜선, 이민호, 김현중, 김범, 김준 등 줄거리: 세탁소 집 딸 금잔디는 우연히 대한민국의 부유층 자제들만 다닌다는 신화고등학교에서 자살하려던 민하를 구하게 되고, 얼결에 학교의 장학생으로 입학하게 된다. 학교를 주름잡는 F4라는 꽃미남 4인방과 잔디가 충돌하면서 겪게되는 사랑과 우정을 다룬 드라마.

<꽃보다 남자>는 일본의 베스트셀러 만화 <花より男子>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이미 대만과 일본에서 드라마와 영화로 만들어져 화제가 된 작품이다. 현재 <꽃보다 남자>는 최고의 시청률로 출연한 배우들은 모두 스타의 반열에 오르고 드라마 속 촬영지까지 화제가 되는 등 대한민국을 <꽃남> 열풍으로 만들고 있다. 이 중 드라마의 주요 무대가 된 촬영지 세 곳을 소개한다. 드라마 속 배경이 된 장소에서 마음껏 즐겨 보시길~

1. F4가 등장했다! F4와 금잔디가 다니는 신화고등학교- 양평 영어마을

드라마 속 F4 등장 모습

금방이라도 F4가 문을 열고 들어 올 것만 같은 모습

드라마 속 영어마을의 모습들

양평 영어마을 가는 방법 버스 이용시: 상봉터미널(또는 동서울터미널)에서 용문까지 가는 직행 버스 탑승, 용문 마트 앞에서 하차. 기차 이용시: [태백선, 중앙선] 청량리 역에서 승차, 용문역에서 하차.

Tip 입장료: 2000원 관련링크: 영어마을 양평 캠퍼스 홈페이지 (http://www.yea.or.kr/) 평일엔 학생들의 수업때문에 교실 내부는 공개를 하지 않는다. F4의 교실과 금잔디의 사물함을 직접 보고 싶다면 주말을 이용하시길. 4월 경 드라마 관련 포토존 등을 만들어 영어마을을 더욱 예쁘게 꾸며 놓을 예정이라고 한다.

2. 신화고등학교 카페테리아 - 경기도 파주 헤이리 아티누스 1층 ‘파머스 테이블’

드라마 속 파머스 테이블의 모습

큰 조형물이 눈에 띄어 건물을 찾기가 용이하다

‘파머스 테이블’ 앞에서 <꽃보다 남자>의 흔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헤이리 ‘파머스 테이블’ 가는 방법 합정역 1,2번 출구에서 2200번, 200번 버스 승차 후 헤이리 4번 게이트나 경모공원에서 하차. 헤이리 마을 4번 게이트 아티누스 건물 1층. (031-948-6225)

Tip 영업시간: 11:00 ~ 22:00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652-143 헤이리 아티누스 1층 메뉴: 샐러드, 스파게티, 피자 등 판매 (가격: 10,000원~30,000원 선) 관련링크: 파머스 테이블 홈페이지 (http://www.farmerstable.co.kr) 1층은 식당으로 이용되고, 2층은 어린이 리브로(서점)가 위치하고 있다.

3. 구준표와 금잔디의 첫 날밤- 서울 남산, 케이블카 안

구준표와 금잔디의 첫 날밤? 드라마 속의 남산

구준표가 눈을 맞으며 금잔디를 기다리던 곳

800원짜리 커피를 즐겨보자~

케이블카 안에서 바라보는 서울의 모습

서울의 관광 명소 인 남산의 풍경들

남산 케이블카 타러 가는 방법 지하철 명동역 3번 출구에서 퍼시픽 호텔 오른쪽 길 올라감. 도보10분 거리

Tip 이용시간: 오전 10시~ 오후 11시 이용요금: 대인 : [왕복] 7,500 원, [편도] 6,000 원 소인 : [왕복] 5,000 원, [편도] 3,500 원 관련링크: 남산 케이블카 홈페이지 (http://www.cablecar.co.kr) 오전에는 비교적 이용자가 적은편이라 한적한 관광을 원한다면 오전시간을 이용하면 된다.

사진제공 KBS